태극기를 다는 국가 기념일 가운데 태극기 판매량이 가장 많은 날은 광복절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국내 최대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은 최근 1년간 국가기념일의 태극기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광복절이 가장 많았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광복절을 앞두고 지난 7일부터 13일까지 태극기 판매량은 하루 평균 351개에 달했다.
광복절에 다음으로 태극기 판매량이 많은 날은 3·1절이었다. 올해 3·1절 직전 일주일간 태극기는 하루 평균 288개가 팔렸다.
태극기를 게양하는 기념일은 아니지만 국군의 날에도 하루 평균 176개가 팔렸다. 조기를 게양하는 현충일 직전에는 평균 150개 가량 판매됐다. 개천절과 한글날을 앞둔 일주일 동안은 하루 평균 태극기 판매량이 각각 144개, 123개였다.
제헌절을 앞둔 시점에는 하루 평균 71개가 판매됐다.
월별 태극기 판매량은 국군의 날, 개천절, 한글날 등이 몰려 있는 10월이 가장 많았다.
올해 들어 태극기 판매량이 작년동기대비 8배 이상(709%)으로 급증한 것도 눈에 띈다. 올해 3·1절과 광복절의 태극기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배 이상으로 늘었다.
G마켓 생활주방팀 임경진 팀장은 “교황 방한 등이 맞물리면서 올해 광복절을 앞두고 태극기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며 “올해는 월드컵 등 사회의 다양한 이슈로 평년에 비해 태극기 판매량이 크게 증가한 것도 눈에 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국내 최대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은 최근 1년간 국가기념일의 태극기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광복절이 가장 많았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광복절을 앞두고 지난 7일부터 13일까지 태극기 판매량은 하루 평균 351개에 달했다.
광복절에 다음으로 태극기 판매량이 많은 날은 3·1절이었다. 올해 3·1절 직전 일주일간 태극기는 하루 평균 288개가 팔렸다.
태극기를 게양하는 기념일은 아니지만 국군의 날에도 하루 평균 176개가 팔렸다. 조기를 게양하는 현충일 직전에는 평균 150개 가량 판매됐다. 개천절과 한글날을 앞둔 일주일 동안은 하루 평균 태극기 판매량이 각각 144개, 123개였다.
제헌절을 앞둔 시점에는 하루 평균 71개가 판매됐다.
월별 태극기 판매량은 국군의 날, 개천절, 한글날 등이 몰려 있는 10월이 가장 많았다.
올해 들어 태극기 판매량이 작년동기대비 8배 이상(709%)으로 급증한 것도 눈에 띈다. 올해 3·1절과 광복절의 태극기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배 이상으로 늘었다.
G마켓 생활주방팀 임경진 팀장은 “교황 방한 등이 맞물리면서 올해 광복절을 앞두고 태극기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며 “올해는 월드컵 등 사회의 다양한 이슈로 평년에 비해 태극기 판매량이 크게 증가한 것도 눈에 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