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추석 선물 특집] 효소원-살 빼고픈 박 여사, 현미 효소면 요요 끝!

[추석 선물 특집] 효소원-살 빼고픈 박 여사, 현미 효소면 요요 끝!

입력 2014-08-27 00:00
업데이트 2014-08-27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근 건강식품 시장에서 효소원 현미곡류효소가 인기를 끌고 있다.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중년 남성뿐만 아니라 다이어트가 목적인 젊은 여성들까지 찾고 있다.

이미지 확대
효소는 우리 몸의 화학작용을 주관한다. 음식을 분해하거나 흡수하고 에너지를 만들며 면역체계와 신진대사를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이 때문에 효소를 ‘생명의 불꽃’이라고도 한다. 밥 한 숟가락도 효소가 없으면 몸에서 분해, 흡수되지 않는다. 아무리 좋은 보약이라도 효소가 없으면 소화할 수 없다.

효소가 부족하면 면역 시스템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원래 면역 기능을 담당해야 할 효소를 음식물을 소화하는 쪽으로 투입해 버리기 때문이다. 나이가 들수록 몸 안에 있는 효소의 양은 급격히 떨어진다. 중년에 들어서면서 갖가지 건강 이상 신호가 오는 것도 효소 부족과 무관치 않다.

하지만 몸 안의 효소량은 한정돼 있다. 효소를 꾸준히 보충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는 이유다. 효소학의 선구자인 에드워드 하월 박사는 저서 ‘효소 영양학 개론’에서 ‘효소가 부족하면 빨리 늙고 효소가 충분하면 건강하게 살 수 있다’고 했다.

효소원의 현미 곡류 효소는 부족한 효소 보충에 제격이다. 완전식품인 현미와 대두를 발효시킨 식품으로 ▲비타민B군(B1, B2, B6, B12) ▲판토텐산 ▲나이아신 ▲엽산 ▲비타민C ▲비타민D ▲비타민E ▲비타민K 등 13종의 비타민을 비롯해 19종의 미네랄과 8종의 필수아미노산이 들어 있다.

2014-08-27 16면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