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새해 맞아 남성은 집단장, 여성은 몸단장

새해 맞아 남성은 집단장, 여성은 몸단장

입력 2015-01-05 09:10
업데이트 2015-01-05 09: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해 첫날 남성은 실내장식 소품 등 집을 단장하는 제품에, 여성은 화장품 등 몸단장 제품에 관심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

5일 온라인 쇼핑 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 판매된 제품을 분석한 결과 남성고객이 구매한 품목 가운데서는 조명·인테리어 관련 품목이 전년보다 15% 증가했다. 가구나 집 단장을 위한 DIY(Do It Yourself) 품목도 15% 늘어났다.

이에 비해 여성고객의 조명·인테리어 품목과 가구·DIY 상품 구매량은 각각 3%와 1% 증가해 지난해와 큰 차이가 없었다.

세부 품목 가운데서는 적은 비용으로 집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장식 소품의 경우 남성고객의 구매량이 지난해 1월 1일보다 377% 급증했다.

바닥재 제품(116%)과 수납장(171%), 책상(62%)도 남성고객의 구매량이 많이 늘었다.

여성고객의 경우 보디·헤어용품 구매량이 지난해보다 56%, 화장품은 전년보다 26% 늘어나 자신을 가꾸는 품목을 주로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부 품목을 보면 보디·헤어용품 중에서는 트리트먼트(326%)와 립케어(124%)가, 화장품에서는 바디케어·슬리밍(208%)과 로드샵브랜드(180%) 제품의 판매 증가폭이 컸다.

남성의 경우 화장품(0%)은 지난해와 같은 수준이었고, 보디·헤어제품 구매는 감소(-16%)했다.

강선화 G마켓 마케팅실장은 “새로운 마음으로 집이나 몸을 단장하는 용품의 판매가 전반적으로 늘어났는데 남성의 경우는 집을 꾸미는 제품에 관심을 갖는 반면, 여성들은 자신을 꾸밀 수 있는 상품을 많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