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의 인터넷(IP)TV 브랜드 ‘올레 tv’가 15일 가입자 610만 가구를 돌파했다. 우리나라 1800만 가구 가운데 3분의1은 올레 tv를 통해 드라마와 영화를 즐겨 보는 셈이다. IPTV 시장 전체 가입자는 1100만 가구에 달한다. KT는 2007년 올레 tv를 서비스한 뒤 줄곧 업계 1위를 지켜왔다. KT 관계자는 “그동안은 콘텐츠 경쟁력과 다양한 형태의 구매방법이 인기 비결이었다면 향후에는 다양한 기가(GiGA)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를 이어갈 예정”이라면서 “그 중심에는 ‘GiGA 초고화질(UHD) tv’를 통해 제공되는 UHD 화질과 다양한 생활밀착형 서비스가 있다”고 소개했다.
그동안 올레 tv는 전국에 깔린 초고속 인터넷 망을 기반으로 한 주문자비디오(VOD) 서비스, 위성방송 하이브리드 서비스인 올레 tv스카이라이프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전송 방식을 선보였다. 또 유료방송 가운데 최다인 200개 이상의 채널을 갖추고 16만편 이상의 VOD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유료방송시장에 ‘볼거리’ 확보 경쟁을 촉발시켰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그동안 올레 tv는 전국에 깔린 초고속 인터넷 망을 기반으로 한 주문자비디오(VOD) 서비스, 위성방송 하이브리드 서비스인 올레 tv스카이라이프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전송 방식을 선보였다. 또 유료방송 가운데 최다인 200개 이상의 채널을 갖추고 16만편 이상의 VOD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유료방송시장에 ‘볼거리’ 확보 경쟁을 촉발시켰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2015-05-16 21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