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탁 도중 빨래 추가’ 드럼 세탁기 나왔다

‘세탁 도중 빨래 추가’ 드럼 세탁기 나왔다

김소라 기자
김소라 기자
입력 2015-08-31 23:48
업데이트 2015-09-01 00: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일시정지 누르고 청바지도 OK”…삼성전자 ‘버블샷 애드워시’ 공개

프리미엄 세탁기 시장이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삼성전자는 31일 드럼 세탁기 도어에 창문을 내 세탁 도중 세탁물을 넣을 수 있는 ‘버블샷 애드워시’를 공개했다. LG전자가 드럼 세탁기 아래에 통돌이 세탁기를 결합한 ‘트롬 트윈워시’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양사 간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한 아이디어 경쟁에 불이 붙었다.
이미지 확대
삼성전자 홍보 도우미들이 31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 삼성전자 사옥에서 신제품 드럼 세탁기 ‘버블샷 애드워시’를 선보이고 있다. 세탁기 문에 작은 창문이 있어 세탁 도중 빨랫감을 추가로 넣을 수 있다. 연합뉴스
삼성전자 홍보 도우미들이 31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 삼성전자 사옥에서 신제품 드럼 세탁기 ‘버블샷 애드워시’를 선보이고 있다. 세탁기 문에 작은 창문이 있어 세탁 도중 빨랫감을 추가로 넣을 수 있다.
연합뉴스


삼성전자가 이날 공개한 ‘버블샷 애드워시’는 드럼 세탁기의 도어에 ‘애드윈도’라 불리는 작은 창문을 낸 제품이다. 기존의 드럼세탁기는 한 번 작동을 시작하면 중간에 문을 열고 세탁물을 추가할 수 없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통돌이 세탁기를 사용하다 드럼 세탁기로 바꾼 소비자들이 느끼던 가장 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개발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버블샷 애드워시’는 세탁 도중 일시정지 버튼을 누른 뒤 애드윈도를 열어 세탁물을 추가할 수 있다. 애드윈도는 남성 성인용 청바지나 재킷까지 집어넣을 수 있는 크기로 설계됐다. 원터치 버튼으로 작동하며, 세탁기가 작동할 때는 열리지 않도록 잠금장치가 마련됐다. 드럼 세탁기의 세제 투입구에 넣을 수 없었던 캡슐형 세제나 시트형 섬유유연제 등도 애드윈도를 통해 넣을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글래스 도어의 내열성과 강도를 유지하면서 작은 창문을 만드는 데 기술력을 쏟아부었다”고 말했다.

미세한 버블로 세탁력을 높인 ‘버블불림’과 ‘버블테크’, 강력한 물살로 씻어 내는 ‘초강력 워터샷’ 등 전작 ‘버블샷 2015’의 기능도 이어받았다. 1일 국내 시장에 출시된 뒤 유럽과 북미, 중국 등 세계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김소라 기자 sora@seoul.co.kr

2015-09-01 2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