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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재경영 특집] 한국수자원공사, 통합·융합 교육… 물 절약 등 국민적 캠페인

[인재경영 특집] 한국수자원공사, 통합·융합 교육… 물 절약 등 국민적 캠페인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15-09-23 17:48
업데이트 2015-09-23 1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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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 국가 물 전문 교육기관으로 지정된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국가 물 산업 발전에 디딤돌 역할을 하고 있다. 연간 직원 1만 5000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하는 것은 물론 연간 2000여명의 공무원, 기업체 직원 등 물 관련 분야 종사자들에게 교육을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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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계운(가운데)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이 지난 6월 교육기부 행사에서 어린이들에게 물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한국수자원공사 제공
최계운(가운데)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이 지난 6월 교육기부 행사에서 어린이들에게 물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한국수자원공사 제공


올해는 미래 물관리 실행을 가속화하기 위해 통합·융합형 교육을 확대하고 고품질 콘텐츠 개발과 글로벌 역량 강화 교육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미래 대비 핵심기술 확보와 물 시장 확대에 대비해 ‘물·에너지·식량 넥서스’ 과정 등 106개 과정을 운영 중이다. 고졸 직원들의 성장 욕구를 충족하고 조직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사내 대학 설립도 추진하고 있다.

수자원공사는 1996년부터 ‘물 절약 홍보 캠페인’ 등 국민 물 교육을 해 왔다. 정수장과 물 문화관을 체험하는 교육 기부 프로그램인 ‘물 드림 캠프’에는 초·중등생 4000여명이 참가했다. 외국인 대상 국제 교육도 이뤄져 1997년부터 지난해까지 85개국 2700여명에게 물 교육을 진행했다. 2011년에는 아시아개발은행 등으로부터 우수 교육기관으로 선정됐다. 2013년에는 중국 옌볜주 수도공사 직원들에 대한 교육을 계기로 유수율 제고 기술을 중국에 수출, 해외 사업을 확대했다.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2015-09-24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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