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中 서비스 강화위해 ‘화남테크센터’ 운영

LG화학 中 서비스 강화위해 ‘화남테크센터’ 운영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15-10-15 23:16
업데이트 2015-10-16 0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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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체 첫 해외 고객전담센터 설립

LG화학이 중국 광저우에 ‘화남테크센터’를 열고 현지 고객사 지원을 강화한다. 센터는 고객 사후 서비스는 물론 고객사의 제품 개발과 품질 개선, 생산성 향상, 설비 개조에 이르기까지 사전 서비스를 아우르는 토털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LG화학은 지난 14일 중국 광둥성 광저우시에 위치한 화남테크센터에서 고객 초청 행사를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LG화학이 100억원을 투자해 설립한 화남테크센터는 지상 2층(지하 1층), 연면적 4000㎡(1200평) 규모다. 고객 지원을 위한 첨단 분석·가공 설비에만 30억원이 투입됐다. 해외에 고객전담센터를 연 것은 국내 석유화학업계 최초다.

LG화학 관계자는 “지난해 전체 매출 중 40%가 넘는 약 10조원이 중국에서 나왔다”면서 “중국이 최대 시장으로 부상함에 따라 현지 고객사에 신속하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지 채용 인원을 포함한 소속 연구 인력은 40여명에 달한다. LG화학은 이번 화남테크센터 설립을 계기로 고객 서비스망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설비 투자를 하는 것은 물론 연구 인력도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박진수 LG화학 부회장은 “중국 현지 고객사들이 안고 있는 기술적인 문제를 더욱 정확하게 진단하고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면서 “화남테크센터는 중국 현지에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고객사에 한발 앞선 첨단 기술 서비스와 진정한 가치를 제공하고 중국 시장을 선도하는 첨병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LG화학은 1995년 국내 화학업계 최초로 중국 톈진에 폴리염화비닐(PVC) 생산 법인을 설립한 이후 지금까지 중국지주회사를 포함해 모두 13개의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2015-10-16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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