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365일 공기 관리하는 에어 솔루션” 한겨울에 신상 에어컨 내놓은 LG

“365일 공기 관리하는 에어 솔루션” 한겨울에 신상 에어컨 내놓은 LG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6-01-12 23:52
업데이트 2016-01-13 02: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융복합 기기 ‘휘센 듀얼 에어컨’

최근의 가전 트렌드는 ‘일석N조’다. 드럼형과 통돌이형이 붙어 있는 세탁기처럼 하나의 가전으로 여러 대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제품이 인기다. LG전자는 12일 최신형 휘센 듀얼 에어컨을 선보였다. 사람을 감지하는 카메라를 달아 바람 방향과 세기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똑똑한 냉방은 물론 독립 제품 못지않은 공기청정 기능과 제습 기능을 갖췄다. 이 제품을 ‘융복합 기기’라고 소개한 조성진 LG전자 생활가전(H&A)사업본부장(사장)은 “에어컨은 더이상 여름 한철 쓰고 마는 계절 상품이 아니라 365일 실내공기의 질을 관리해 주는 에어 솔루션”이라고 강조했다.

이미지 확대
‘사계절’ 에어컨
‘사계절’ 에어컨 조성진(왼쪽) LG전자 생활가전(H&A)사업본부장과 최상규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12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 LG트윈타워에서 인체 감지 카메라와 공기청정·제습 기능을 담은 신제품 ‘휘센 듀얼 에어컨’을 소개하고 있다.
김명국 전문기자 daunso@seoul.co.kr
휘센 듀얼 에어컨은 상단 가운데 ‘눈’이 달렸다. 최대 5m, 좌우 105도 범위에 있는 사람의 수와 위치, 활동량을 감지한다. 조 사장은 “움직이는 모든 물체를 인식하는데 수많은 실험을 통해 이 가운데 사람을 골라내는 확률을 94%까지 끌어올렸다”고 설명했다.

카메라가 사람을 찾아내면 두 개의 토출구가 세기와 방향이 각기 다른 바람을 내보낸다. 예를 들어 가까이 있는 사람에게는 약한 바람을 보내고, 멀리 떨어진 주방에 있는 사람에게는 다른 토출구에서 강한 바람을 보낸다. 절전 모드를 택하면 하나의 토출구만 작동한다. 파워 모드에서는 사람이 있는 곳을 자동으로 감지해 일반 모드보다 4도 차가운 바람을 집중적으로 내보낸다. 필요한 곳에만 바람을 보내기 때문에 전력 소비량을 일반 에어컨보다 최대 50.3%까지 낮출 수 있다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공기청정 기능은 사계절 사용이 가능하다. 에어컨 옆면에 입자 지름이 1㎛ 이하인 극초미세먼지를 감지하는 PM1.0센서와 악취·유해가스를 감지하는 가스센서가 설치돼 에어컨 화면에 공기 상태를 알려 준다. 전원 코드가 꽂혀 있으면 자동으로 청정 기능을 작동한다. 전기를 많이 잡아먹는 실외기 대신 에어컨 내부에 설치된 별도의 모터를 사용해 일반 가정용 공기청정기(49㎡용)와 전력 소모량이 비슷하다. 부가 기능 취급을 받던 제습 기능도 크게 강화했다. 일반 제습기(15ℓ 기준)보다 6배 이상 많은 100ℓ의 습기를 빨아들일 수 있다.

이날 출시된 신제품 22종의 가격은 사양에 따라 210만~650만원으로 비싼 편이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2016-01-13 1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