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마트, SM과 협업 상품 출시…‘엑소 손짜장’ 나온다

이마트, SM과 협업 상품 출시…‘엑소 손짜장’ 나온다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16-03-02 07:05
업데이트 2016-03-02 07: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마트는 SM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한 자체브랜드(PL) 상품을 3일부터 전국 140여개 매장과 이마트몰에서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출시된 상품들은 ‘EXO 손짜장’, ‘슈퍼주니어 하바네로 라면’, ‘동방신기 트러플로즈 초콜릿’, ‘소녀시대 팝콘’, ‘샤이니 탄산수’ 등이다.

이마트는 올해 상반기 중으로 SM과의 협업 상품 수를 40여종까지 늘릴 예정이다.

이마트는 지난해 8월 ‘발명 프로젝트’ 캠페인을 시작하고 피코크와 노브랜드 등의 PL 브랜드를 탄생시켰으며 이번에는 SM엔터테인먼트와 함께 협업 상품을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이마트와 SM엔터테인먼트는 유형의 상품뿐 아니라 아티스트 기반의 무형 상품 개발까지 검토할 계획이다.

이마트는 이번 협업 상품이 10∼20대 국내 소비자뿐 아니라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 등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업 상품이 외국인들에게 한국을 추억할 수 있는 쇼핑 품목이 되고 이마트가 한국을 방문했을 때 들러야 할 쇼핑 명소로 자리 잡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이마트는 전했다.

아울러 이마트는 협업 상품의 해외 시장 진출에 대해서도 SM엔터테인먼트와 협의 중이라고 덧붙였다.

장영진 이마트 마케팅담당 상무는 “서로 다른 두 개의 강력한 플랫폼이 만나 지금까지와는 완전히 새로운 상품을 발명했다”며 “앞으로도 발명 프로젝트를 통해 이마트만의 혁신 행보를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