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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음료 특집] 오뚜기 카레, 노화 방지·치매 예방하는 노란 강황 듬뿍

[식음료 특집] 오뚜기 카레, 노화 방지·치매 예방하는 노란 강황 듬뿍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16-03-17 23:08
업데이트 2016-03-17 2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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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는 환절기인 요즘 건강을 지키는 방법으로 몸에 좋은 강황이 들어간 카레를 먹을 것을 추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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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의 카레 신제품 ‘3분 인도카레마크니’와 ‘3분 태국카레소스 그린’. 오뚜기 제공
오뚜기의 카레 신제품 ‘3분 인도카레마크니’와 ‘3분 태국카레소스 그린’.
오뚜기 제공
오뚜기의 장수 브랜드 카레의 주재료는 ‘강황’이다. 카레 특유의 노란색은 이 강황에서 나오는 천연색이다. 강황의 노란 색소에 있는 성분이 노화 방지와 치매 예방은 물론 항암 효과까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웰빙 음식으로 인정받고 있다.

카레 요리는 갖은 양념이 없어도 가정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다. 이런 카레는 1940년대 국내에 처음 소개된 뒤 1970년대 오뚜기에 의해 대중화됐다. 오뚜기는 1969년 창립 제품으로 카레를 생산했다. 분말 형태로 시작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레토르트 형태로 발전해나갔다. 이후 건강에 좋은 강황을 ‘바몬드카레 약간매운맛’의 함량 대비 50% 이상 증량하고, 베타글루칸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귀리 등을 원료로 사용해 만든 ‘오뚜기 백세카레’가 출시됐다.

이후 오뚜기는 2012년 발효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접목한 ‘백세 발효강황카레’를 선보였다. 이어 2014년 5월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꼽히는 렌틸콩을 주원료로 한 ‘3분 렌틸콩카레’를 내놨다. 최근에는 카레로 유명한 인도와 태국 스타일의 ‘3분 인도카레마크니’, ‘3분 태국카레소스 그린’을 새롭게 선보였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6-03-18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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