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2016 우수기업 우수상품] 모두나와 3륜 전기광고차

[2016 우수기업 우수상품] 모두나와 3륜 전기광고차

입력 2016-03-29 18:02
업데이트 2016-04-01 17: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기차로 배달업계 새바람…친환경 일자리창출 협약도

모두나와㈜(대표 김현호·modunawa.kr)는 인터비디 엔터테인먼트·달리고와 친환경 배달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업무 협약을 맺었다.

모두나와 3륜 전기광고차.  모두나와 제공
모두나와 3륜 전기광고차.

모두나와 제공
모두나와의 3륜 전기광고차를 배달의 약속이 사용함으로써 배달의 약속 배달 운전자들의 안정적인 배달과 수익 창출을 도모하게 된다. 또한 모두나와 3륜 전기광고차의 장점을 최대로 활용, 골목상권 활성화를 통해 창업자와 소상공인의 지역 골목상권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는다.

●1회 충전 시 약 50㎞ 운행… BBQ서 배달용 차량으로 사용

모두나와는 전기를 동력으로 움직이는 3륜 전기차에 배너광고를 탑재해 잔잔하던 마케팅시장에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전기차는 디자인이 독특해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국토부 도로주행 허가로 배달이 가능한 모두나와 3륜 전기광고차는 1회 충전으로 약 50㎞를 운행할 수 있으며 220V 가정용 전기로 쉽게 충전할 수 있다. 완충 시 소요되는 충전 전기료는 하루 200원 내외로 기름 차량보다 유지비가 크게 절약된다.

이런 장점 때문에 BBQ는 업무 MOU를 통해 2016년부터 모두나와의 3륜 전기광고차를 공급받아 배달용 차량으로 사용하고 있다.

●모두나와 3륜 전기차 투자자 모집

모두나와는 안정적인 수입을 원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투자자를 모집하고 있다. 심각한 환경오염으로 이륜차의 대기오염물질 배출 허용기준이 2017년부터 크게 강화된다. 모두나와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도록 소상공인 배달 업체들에 초소형 3륜 전기광고차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전기광고차를 홍보하고 있다. KB손해보험과 전기차 보험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특히 특허청에서 원동기광고홍보장치 특허를 받아 독점권을 보유, 3륜 전기광고차로 배달을 하면서 광고홍보를 할 수 있어 광고업체의 매출 증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투자자는 모두나와에서 개인 명의로 차량을 구매해 모두나와에 차량운용을 위탁하면 모두나와는 위탁받은 차량을 전국 프랜차이즈 가맹점이나 배달업소에 무료로 렌탈을 해준다. 이때 투자자는 모두나와 3륜 전기광고차에 광고하는 업체로부터 발생한 수입을 받게 된다. 1670-6884.
2016-03-30 17면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