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 “2020년까지 글로벌 톱10 외식업체… 10년 후 맥도날드 잡겠다”

CJ푸드빌 “2020년까지 글로벌 톱10 외식업체… 10년 후 맥도날드 잡겠다”

박재홍 기자
박재홍 기자
입력 2016-07-04 16:28
수정 2016-07-04 1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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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그룹 계열의 국내 최대 외식업체 CJ푸드빌이 4일 2020년까지 국내보다 해외 매출 비중을 늘려 글로벌 10위권 외식업체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이후 10년 뒤에는 글로벌 1위 외식업체인 맥도날드를 잡겠다는 포부도 내비쳤다.

정문목 CJ푸드빌 대표이사.   CJ푸드빌 제공
정문목 CJ푸드빌 대표이사. CJ푸드빌 제공
 정문목 CJ푸드빌 대표이사는 이날 서울 강남구 삼성동 CJ푸드월드 코엑스몰점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2020년까지 CJ푸드빌의 해외매출 비중을 현재 10%(2015년 말 기준)에서 52%까지 늘리겠다”고 말했다. 정 대표는 “최근 해외 시장 성장률이 예상했던 것 보다 좋아 기존 보다 매출 목표를 앞당겼다”면서 “2020년 이후에는 글로벌 외식업체 1위인 맥도날드를 따라잡겠다”고 말했다. 현재 맥도날드는 글로벌 연 매출 약 30조 규모로 업계 1위이고 스타벅스가 약 17조 규모로 2위다. CJ푸드빌의 지난해 매출은 1조 3000억원으로 국내 외식업계에선 가장 높다.

CJ푸드빌은 현재 전세계 10개국에 288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매장까지 합치면 총 2546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CJ푸드빌은 오는 2020년까지 국내·외 매장을 7227여개 까지 확대한다는 목표다.

 정 대표는 “‘비비고’와 ‘뜨레주르’, ‘투썸플레이스’ 등 세 브랜드를 중국과 미국시장을 중심으로 해 글로벌 시장을 확장할 것”이라면서 “세계인이 한 달에 한 두번은 한국 음식을 먹도록 하게 하는 것이 우리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CJ푸드빌은 5일 CJ푸드월드 코엑스몰점 문을 연다 CJ푸드월드는 국내 최초의 복합외식문화공간을 표방하고 지난 2011년 서울 중구 쌍림동 제일제당센터점에 처음으로 문을 열었다. 계절밥상, 빕스 마이픽(VIPS my pick), 비비고, 제일제면소, 방콕9, 차이나팩토리 익스프레스 등 총 7개 브랜드의 CJ계열 외식업체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박재홍 기자 maeno@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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