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네이버 “가을·겨울엔 청과물·해산물 검색 증가”

네이버 “가을·겨울엔 청과물·해산물 검색 증가”

입력 2016-10-14 10:52
업데이트 2016-10-14 10: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요리·식재료 검색서 남녀별 차이 나타나

가을·겨울철에는 청과물과 해산물처럼 제철 음식에 대한 키워드 검색이 증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인터넷 포털 네이버가 14일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 1년 동안 가을·겨울의 검색 서비스 이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 대추, 무화과, 석류 등 청과물과 대게, 꼬막, 도루묵 등 해산물의 키워드 검색이 유독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청과물은 효능과 관리법, 요리법, 종류 등의 검색이 많았고, 해산물은 산지, 요리법, 종류 등의 검색이 많았다. 예를 들어 ‘대추 변비’, ‘무화과 당뇨’, ‘대게 속초’, ‘꼬막 삶는 법’ 등이었다.

네이버는 이와 별도로 요리명과 식재료가 포함된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성별에 따른 차이를 확인했다.

남성은 매운탕, 회, 안주류 등에 관심이 많았고, 여성은 생강청, 사과잼 등을 자주 검색했다. 전체적으로는 20~30대 여성의 검색 집중도가 높게 나타났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