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2016 베스트브랜드 대상] 삼성화재 - 당신의 봄

[2016 베스트브랜드 대상] 삼성화재 - 당신의 봄

입력 2016-10-26 14:55
업데이트 2016-10-26 15: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고객·세상을 살펴 ‘봄’으로써 따뜻한 ‘봄날’ 왔다

삼성화재는 회사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당신의 봄’을 2014년 12월부터 선보이고 있다.

삼성화재의 통합 대표 브랜드 ‘당신의 봄’. 삼성화재 제공
삼성화재의 통합 대표 브랜드 ‘당신의 봄’.
삼성화재 제공
삼성화재의 브랜드 철학인 ‘좋은 보험’에서 비롯된 ‘당신의 봄’은 따뜻한 봄날을 연상시키는 꽃잎으로 형상화했다. 이는 ▲보험이 고객과 세상의 위험을 살펴본다는 의미의 ‘봄’과 ▲보험을 통해 고객이 따뜻한 ‘봄날’을 누린다는 의미를 동시에 담고 있다.

또한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당신에게 좋은 보험’은 고객의 불안을 해소하는 보험의 본질을 바탕으로, 보험이 밝고 희망찬 세상을 선사하는 원동력이 되겠다는 약속을 나타낸다.

삼성화재는 장기·자동차·일반보험 등 다양한 보험상품을 판매한다. 하지만 과거에는 ‘애니카’(자동차보험), ‘올라이프’(장기보험) 등 개별 보험 종목을 알리는 형태로 브랜드가 존재했다.

따라서 모든 보험 종목을 포괄하는 상위 개념의 브랜드 도입을 통해 종합보험회사로서의 삼성화재를 부각시키고자 했다.

회사 측 관계자는 “당신의 봄 브랜드 도입은 보험에 대한 사람들의 부정적 인식을 긍정적으로 바꾸려는 삼성화재의 노력”이라며 “견실경영의 일환으로 장기적인 글로벌 경쟁을 위해 브랜드를 키우려는 시도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이를 통해 최근 손해보험과 생명보험의 경계가 모호한 상황에서 ‘좋은 보험’에 대한 이미지 선점을 통해 모든 보험권의 대표 보험사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화재는 다양한 매체를 통해 ‘당신의 봄’ 브랜드를 알리는 데 나서고 있다. 특히 TV 광고는 ‘고객을 자세히·제대로·보고또 봄 했더니 정말 봄이 왔다’는 내용을 통해 삼성화재의 고객 만족 의지를 담았다.

삼성화재는 자동차보험 브랜드 도입, 24시간 사고접수 서비스, 대표 콜센터 전화번호 사용 등 다수의 국내 최초 타이틀을 보유한 선도적 보험사다. ‘좋은 보험’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 변화도 새로운 브랜드를 통해 먼저 시작함으로써 업계를 선도하는 삼성화재의 이미지를 다시 한 번 각인시키고 있다.

삼성화재는 임직원 및 보험설계사, 보상직원 등 모두가 한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고객 안내장·홈페이지 등 회사의 모든 분야에 신규 브랜드를 적용하고 있다. 또한 고객들에게도 ‘당신의 봄’에 담긴 좋은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SNS 등을 활용한 커뮤니케이션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삼성화재 안민수 사장은 “삼성화재가 먼저 좋은 보험에 대한 이야기를 꺼낼 때라고 판단했다”며 “좋은 보험상품과 서비스 등을 통해 불안하지 않은 희망찬 당신의 봄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2016-10-27 35면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