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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생경영 특집] 상생의 연인 · 구르미 그린 협업 · 나눔의 화신

[상생경영 특집] 상생의 연인 · 구르미 그린 협업 · 나눔의 화신

전경하 기자
전경하 기자
입력 2016-10-27 17:46
업데이트 2016-10-28 0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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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생의 연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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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르미 그린 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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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눔의 화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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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이 아무리 어려워도 누군가는 묵묵히 자신의 일을 한다. 국가의 지배 구조가 흔들리고, 경제가 힘들수록 이웃을 보듬고 함께 살아가는 방안을 고민하는 것이 더욱 소중하다. 매년 성과를 내야 하는 기업 입장에서 힘들다고 협력 업체에 부담을 떠넘기면 결국 부메랑이 돼 돌아온다. 함께 선단(船團)을 이뤄 해외에 나가고, 안전 경영과 기술 개발 등을 지원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도움이 된다. 고객인 사회를 위해 어떤 봉사를 했는지도 중요하다. 고객이 잘돼야 물건과 서비스가 잘 팔리고 판매량도 늘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제 기업은 이익을 내느냐도 중요하지만 그 이익을 어떻게 사회에 환원하느냐의 사회적 책임도 중요한 시대가 됐다. 상생과 사회공헌에 대해 고민하고 실천하는 기업들을 소개한다.

전경하 기자 lark3@seoul.co.kr

2016-10-28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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