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솔루션의 고객 경험(CX) 디자인이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IDEA 디자인 어워드’에 선정됐다. 삼성SDS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관하는 ‘IDEA 2017’의 서비스 디자인 부문에서 마케팅 데이터 분석 기반의 리테일 솔루션 ‘넥스샵’의 쇼핑 상품 매칭 서비스가 ‘톱 위너’(Top Winner)에 뽑혔다고 11일 밝혔다. 톱 위너는 출품작 중 상위 4%에게만 주어진다. 넥스샵은 온·오프라인의 고객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 최적의 맞춤형 광고를 추천하는 서비스다. 매장 관리자에게는 고객의 행동 패턴과 구매 이력을 분석해 타깃 프로모션이 가능하도록 한다.
엔젤만 증후군을 앓는 아이와 부모의 의사소통을 도와주는 앱 ‘엔젤톡’도 소셜 임팩트 디자인 부문에서 동상을 받았다. 엔젤만 증후군은 말이 (거의) 없고, 이유 없이 장시간 웃으며, 발작과 경련이 나타나는 희귀질환이다. 엔젤톡은 글자를 이해하기 어려운 아이를 위해 부모가 직접 사진을 찍고, 이를 카드로 만들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일종의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개발됐다. 삼성SDS 관계자는 “2014년부터 도어락, 월패드 등 하드웨어 제품으로 디자인상을 수상했지만 솔루션 분야에서도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김헌주 기자 dream@seoul.co.kr
엔젤만 증후군을 앓는 아이와 부모의 의사소통을 도와주는 앱 ‘엔젤톡’도 소셜 임팩트 디자인 부문에서 동상을 받았다. 엔젤만 증후군은 말이 (거의) 없고, 이유 없이 장시간 웃으며, 발작과 경련이 나타나는 희귀질환이다. 엔젤톡은 글자를 이해하기 어려운 아이를 위해 부모가 직접 사진을 찍고, 이를 카드로 만들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일종의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개발됐다. 삼성SDS 관계자는 “2014년부터 도어락, 월패드 등 하드웨어 제품으로 디자인상을 수상했지만 솔루션 분야에서도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김헌주 기자 dream@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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