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I ‘체인지 데스티니’ 캠페인… 여성에 대한 사회적 편견 비판
세계적인 생활용품기업 피앤지(P&G)가 편견 없는 양성평등 문화의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그 일환으로 지난달 여성이 출생부터 유년기, 청소년기, 성인기를 거치며 나이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경험하는 모습을 담은 ‘더 익스파이어리 데이트’(만료일) 영상을 공개했다.
앞서 생리대 브랜드 ‘위스퍼’도 ‘여자답게’라는 표현이 수동적인 자세를 의미해 여자 어린이들의 인격 형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지적한 광고 영상으로 6억건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세계적인 공감을 이끌어 낸 바 있다.
피앤지는 기업 내부적으로도 양성평등을 실천하는 사내 문화를 확립하고 있다. 경영진의 43%와 이사회의 30%가 여성으로 구성돼 있으며, 여성 직원들의 커리어 성장을 지원하는 ‘여성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아테나 인 액션’ 등의 제도도 추진 중이다.
또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각국 여성 인재 100여명을 선정해 지역 내 최고경영진과 연결시켜 성장을 돕는 멘토링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7-08-02 17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