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백운규 장관 “상의, 경제계 맏형 돼 달라”

백운규 장관 “상의, 경제계 맏형 돼 달라”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17-08-31 22:56
업데이트 2017-09-01 01: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상의 “정부와 원팀” 화답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31일 대한상공회의소에 “경제계의 맏형으로 자리매김해 달라”고 주문했다. 그간 재계의 목소리를 대변하던 전국경제인연합회가 ‘최순실 게이트’로 위상이 추락함에 따라 대한상의를 명실상부한 ‘경제계 대표’로 상대하겠다는 정부의 의지를 다시 한번 드러낸 셈이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대선 후보 시절 “전경련은 더이상 경제계를 대표할 자격과 명분이 없다”며 대한상의가 ‘우리나라 경제계의 진정한 단체’라고 말했다.

백 장관은 이날 서울 중구 대한상의에서 상의 회장단과 조찬 간담회를 갖고 “경제계의 맏형으로서 대·중소기업 상생 협력과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달라”고 강조했다. 수시로 소통할 수 있는 ‘민관 협력 플랫폼’도 만들자고 제안했다. 백 장관은 “대한상의가 수시로 업계 의견을 전달해 주고 정부와 같이 호흡해 달라”며 플랫폼 필요성을 언급했다.

이에 상의 회장단은 “정부와 경제계가 원팀이 돼 상시적 팀플레이를 펼치자”고 화답했다. 회장단에서는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정진행 현대차 사장, 이태종 한화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세종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2017-09-01 2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