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TV 광고 스틸컷.
삼성화재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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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는 2009년 보험업계 처음으로 인터넷 완결형 자동차보험을 선보였다. 이후 10년만에 연 매출은 573억에서 1조 8864억원으로, 가입자 수는 8만 4000명에서 238만명으로 성장했다.
지난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시장에서 삼성화재 시장 점유율은 30%에 달했다. 다이렉트 시장에 늦게 진출한 후발주자임에도 2014년부터 선두를 달리고 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재가입율은 88.1%에 달한다. 소비자 10명 중 9명 정도가 재가입하는 셈이다. 합리적인 보험료와 오프라인과 같은 보상 서비스, 가입 권유 없는 전화 상담 등이 재가입 원인으로 꼽힌다.
삼성화재 다이렉트는 소비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특히 지난해 7월부터 전화 가입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해 전화로도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상담받고 가입할 수 있게 했다. 복잡한 상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11월에는 홈페이지 디자인을 개편해 보험 가입에 필요한 메뉴를 한눈에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지난 10년간 고객들의 사랑으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성장할 수 있었다”며 “항상 고객의 목소리를 들으며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끊임 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19-01-22 3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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