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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녀들의 맥주’ 시대의 아이콘이 되다

‘그녀들의 맥주’ 시대의 아이콘이 되다

심현희 기자
심현희 기자
입력 2019-05-22 17:34
업데이트 2019-05-23 0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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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 ‘스텔라아르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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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는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의 신규 TV 광고 ‘꿈은 단절되지 않는다’편을 선보였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전세계 95개국에서 판매되는 세계 4대 맥주로 오랜 전통의 벨기에 필스너 맥주다.

이번 광고는 이 시대 한국 여성들의 꿈을 응원하는 ‘비컴 언 아이콘’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캠페인 모델로 발탁된 배우 김서형, 가수 김윤아, 개그우먼 송은이가 직접 부른 강산에의 ‘넌 할 수 있어’ 노래를 광고 음악으로 사용해 응원의 의미를 더했다.

광고 영상은 바에 앉아 스텔라 아르투아 맥주를 즐기던 김서형이 나지막이 노래를 부르며 과거를 회상하며 시작한다. 1990년대 초반 웨이트리스 복장을 입은 김서형은 빈 잔을 치우며 일을 하다가 자신의 꿈을 찾아 떠나 2000년대 후반 성공한 모습으로 돌아와 각자의 꿈을 이룬 친구들인 김윤아, 송은이와 재회한다. ‘포기하지 않는다는 건 나만의 길을 만든다는 것’이라는 캠페인 메시지가 나타나며 영상은 끝을 맺는다. 영상 촬영 작업에는 감성을 자극하는 독특한 소품과 색감 활용으로 주목받는 영국 출신의 여성 감독 ‘레인 앨런 밀러’가 참여했다. 스텔라 아르투아 브랜드 매니저는 “자신만의 길을 개척해 스타가 된 세 여성 아이콘들과 함께 스텔라 아르투아의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19-05-23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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