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이 지난해 사상 최대 매출 실적을 기록했다.
현대백화점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이 3조 5724억원으로 2020년 보다 57.2% 증가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코로나19 발생 이전 수준(2922억원)에 근접한 2644억원을 기록하는 등 가파를 회복세를 보였다. 전년과 비교하면 94.6% 증가한 수치다.
백화점 부문은 4분기 매출액이 12.7% 증가한 5666억원, 연간기준 20.2% 늘어난 2조 1032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4분기 28.3% 늘어난 1049억원, 연간 53.5% 증가한 3048억원을 달성했다.
백화점 외형은 럭셔리(명품), 남녀 해외 패션 등이 주도했다. 현대백화점 해외 명품군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38% 늘었으며, 부문별로 워치주얼리 54.2%, 해외 남성패션이 59.6% 각각 증가했다.
MZ세대 유입 효과도 눈에 띈다. 실제 2030대 우량 고객이 몰리며 20대 고객 매출이 전년 대비 95.8% 늘었고 30대 매출은 40.3% 증가했다.
현대백화점면세점도 지난해 연간 기준으로 매출 1조 5912억원을 기록하며 같은 기간 155.7% 늘어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영업적자 폭은 408억원 수준으로 지난해(655억원)비해 적자폭을 줄였다. 공격적인 사업 확장을 통해 ‘규모의 경제’를 이루고 면세 물량을 확대한 것이 매출 상승과 수익구조개선으로 이어졌다는 설명이다.
현대백화점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이 3조 5724억원으로 2020년 보다 57.2% 증가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코로나19 발생 이전 수준(2922억원)에 근접한 2644억원을 기록하는 등 가파를 회복세를 보였다. 전년과 비교하면 94.6% 증가한 수치다.
백화점 외형은 럭셔리(명품), 남녀 해외 패션 등이 주도했다. 현대백화점 해외 명품군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38% 늘었으며, 부문별로 워치주얼리 54.2%, 해외 남성패션이 59.6% 각각 증가했다.
MZ세대 유입 효과도 눈에 띈다. 실제 2030대 우량 고객이 몰리며 20대 고객 매출이 전년 대비 95.8% 늘었고 30대 매출은 40.3% 증가했다.
현대백화점면세점도 지난해 연간 기준으로 매출 1조 5912억원을 기록하며 같은 기간 155.7% 늘어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영업적자 폭은 408억원 수준으로 지난해(655억원)비해 적자폭을 줄였다. 공격적인 사업 확장을 통해 ‘규모의 경제’를 이루고 면세 물량을 확대한 것이 매출 상승과 수익구조개선으로 이어졌다는 설명이다.
명희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