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버거, 커피, 아이스크림 등의 가격 인상이 본격화한 가운데 과자까지 오른다.
농심은 다음 달부터 스낵의 출고 가격을 평균 6% 인상한다고 23일 밝혔다. 농심이 스낵 가격을 인상하는 것은 2018년 11월 이후 3년 4개월 만이다.
가격이 인상되는 스낵은 22개 제품이다. 출고 가격 기준으로 꿀꽈배기, 포스틱, 양파깡 등이 6.3% 오르고 새우깡은 7.2% 인상된다. 이에 따라 현재 소매점에서 1300원에 판매되는 새우깡(90g)은 100원가량 가격이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농심 관계자는 “3년여 동안 팜유와 소맥분의 국제 시세가 각각 176%, 52% 오르는 등 주요 원부자재 가격과 물류비를 비롯한 제반 경영비용이 상승했다”면서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최소한의 범위에서 조정했다”고 말했다.
가격이 인상되는 스낵은 22개 제품이다. 출고 가격 기준으로 꿀꽈배기, 포스틱, 양파깡 등이 6.3% 오르고 새우깡은 7.2% 인상된다. 이에 따라 현재 소매점에서 1300원에 판매되는 새우깡(90g)은 100원가량 가격이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농심 관계자는 “3년여 동안 팜유와 소맥분의 국제 시세가 각각 176%, 52% 오르는 등 주요 원부자재 가격과 물류비를 비롯한 제반 경영비용이 상승했다”면서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최소한의 범위에서 조정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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