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원덕 신임 우리은행장 취임, “고객 중심 경영”

이원덕 신임 우리은행장 취임, “고객 중심 경영”

홍인기 기자
홍인기 기자
입력 2022-03-24 17:38
업데이트 2022-03-24 17: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원덕 신임 우리은행장 취임
이원덕 신임 우리은행장 취임 이원덕 신임 우리은행장이 24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앞으로의 포부를 밝히고 있다.
우리은행 제공
이원덕 신임 우리은행장이 24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취임식을 열고 임기를 시작했다.

이 행장에 대한 선임 안건은 이날 열린 우리은행 정기주주총회에서 의결됐다. 1990년 우리은행에 입사한 이 행장은 전략기획팀 수석부부장, 우리금융지주 글로벌전략부장, 우리은행 미래전략부장(영업본부장), 우리금융지주 전략부문 부사장 등을 지냈다. 우리금융은 지난달 7일 자회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에서 이 행장을 단독후보로 선정했다.

이 행장은 취임사에서 “완전 민영화는 위대한 은행으로 도약하기 위한 우리 여정의 새로운 출발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경영 키워드로 고객, 시장, 직원을 언급한 이 행장은 “고객의, 고객에 의한, 고객을 위한 우리은행은 당연한 것”이라며 고객 중심 경영의 포부를 밝혔다. 이 행장은 또 “기존 은행뿐만 아니라 거대 플랫폼과 거대 정보기술(IT) 기업들과 경쟁하기 위해 테크놀로지와 플랫폼에 우리의 모든 역량과 자원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우리은행은 이 행장의 고객 중심 경영 방침에 따라 은행장 비서실 폐지 등 본부의 지원조직을 축소하고, 영업총괄 및 외환 등 영업부문 조직을 강화하는 조직 개편을 실시할 예정이다.

홍인기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