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EBN 제10회 소비자포럼 개최… 가상자산 투자자들 보호 모색

EBN 제10회 소비자포럼 개최… 가상자산 투자자들 보호 모색

민나리 기자
민나리 기자
입력 2022-08-25 20:40
업데이트 2022-08-26 01: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온라인 경제미디어 EBN이 25일 제10회 소비자포럼을 열어 가상자산(암호화폐) 투자자 보호 방안을 모색했다. ‘가상자산 위기인가 기회인가-투자자 보호 전략은’이라는 주제로 서울 서초구 호반파크에서 진행된 이날 포럼에서는 도입을 추진 중인 가상자산 업권법의 현주소와 투자자 리스크 해소를 위한 가상자산 안팎의 움직임이 공유됐다.

본격 발표에 앞서 박성준(블록체인연구센터 센터장) 동국대 국제정보대학원 교수가 ‘가상자산 투자자 보호의 본질’이라는 주제로 디지털 자산 건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법 제정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발표에는 5명의 연사가 나섰으며 ▲김재진(대한변호사협회 IT블록체인 특별위원) 변호사의 ‘가상자산 법제 흐름과 업법’ ▲최화인 블록체인 이밴절리스트의 ‘실효성 있는 투자자 보호방안: 토큰홀더를 위해 당장 무엇을 할 수 있나’ ▲이해붕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 센터장의 ‘책임 있는 혁신, 그리고 투자자 보호장치 마련’ ▲정석문 코빗 리서치센터장의 ‘투자자 보호: 정보 비대칭 해소 방법’ ▲오유리 빗썸 경제연구소 정책연구팀장의 ‘미국 가상자산 투자자 보호 규제 동향과 올바른 투자방법론’ 순으로 진행됐다. 포럼에는 가상자산 업권법 등의 입법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인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과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 양정숙 무소속 의원 등도 참석했다.



민나리 기자
2022-08-26 2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