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산시-바이낸스,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 설립 협약

부산시-바이낸스,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 설립 협약

정철욱 기자
정철욱 기자
입력 2022-08-26 10:22
업데이트 2022-08-26 10: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산시청 전경. 서울신문 DB
부산시청 전경. 서울신문 DB
부산시가 세계 최대 디지털 자산 거래소인 바이낸스와 부산 디지털 자산 거래소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26일 바이낸스와 ‘부산의 블록체인 산업 육성 및 부산 디지털 자산 거래소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 창펑 자오 바이낸스 대표와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바이낸스는 중국계 캐나다인 창펑 자오(Changpeng Zhao) 대표가 2017년 7월 설립한 세계 최대의 글로벌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이다.

협약에 따라 시와 바이낸스는 부산 디지털 자산 거래소 추진과 블록체인 분야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데 힘을 모은다. 시는 바이낸스로부터 부산 디지털 자산 거래소 설립을 위한 기술과 인프라를 지원받고, 함께 지역 대학과 연계한 블록체인 특화 교육을 개설한다.

바이낸스는 교육에 활용할 온라인 콘텐츠와 인턴쉽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 특구를 활용한 공동 사업을 추진하고, 블록체인 산업 육성을 위한 연구·투자도 함께 진행한다. 바이낸스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동원해 다음 달 27일부터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BWB(Blockchain Week in Busan) 2022’의 성공적 개최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창펑 자오(Changpeng Zhao) 바이낸스 대표는 “부산시와 협약을 체결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 설립과 다양한 블록체인 산업 육성 정책에 긴밀하게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를 디지털자산 글로벌 통합 플랫폼으로 만드는 데 한 발 더 다가섰다“며 ”부산을 세계가 주목하는 블록체인 특화도시로 조성하고 글로벌 디지털 금융 허브 도시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 정철욱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