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과 KT가 디지털 기반의 미래 사업 구축을 위해 손을 잡았다. 두 회사가 보유한 온·오프라인 플랫폼과 고객 데이터에 첨단 기술을 접목하겠다는 구상이다.
양사는 14일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호텔에서 ‘신세계·KT 디지털 에코시스템 사업협력 체결식’을 가졌다. 먼저 ▲멤버십 파트너십 ▲물류 선진화와 물류 인프라 공동 운영 ▲대형 복합시설 등 부동산 개발 ▲오프라인 스토어 디지털화 ▲디지털 광고와 마케팅 확대 등 5개 부문에서 전략적 동반관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신세계그룹의 이 같은 행보는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꾸준히 강조해 온 ‘디지털 피버팅’(방향 전환)의 연장선에 있다. 재밌는 쇼핑, 새로운 경험 등 신세계가 지향하는 가치를 실현하려면 진화한 정보통신기술(ICT) 인프라와 빅데이터 기술이 필수적이란 판단에 따른 것이다.
양사는 14일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호텔에서 ‘신세계·KT 디지털 에코시스템 사업협력 체결식’을 가졌다. 먼저 ▲멤버십 파트너십 ▲물류 선진화와 물류 인프라 공동 운영 ▲대형 복합시설 등 부동산 개발 ▲오프라인 스토어 디지털화 ▲디지털 광고와 마케팅 확대 등 5개 부문에서 전략적 동반관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신세계그룹의 이 같은 행보는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꾸준히 강조해 온 ‘디지털 피버팅’(방향 전환)의 연장선에 있다. 재밌는 쇼핑, 새로운 경험 등 신세계가 지향하는 가치를 실현하려면 진화한 정보통신기술(ICT) 인프라와 빅데이터 기술이 필수적이란 판단에 따른 것이다.
명희진 기자
2022-12-15 20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