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풀코리아 제공
골프 연습용품을 직접 유통하며 기존 제품들의 한계를 발견한 이 대표는 이를 보완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을 개발했지만 홍보 수단 및 활용 콘텐츠가 부족한 까닭에 여러 어려움을 겪었다.
이 과정 속에서 이 대표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된 지원사업이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관하는 ‘콘텐츠제작지원사업’이다. 제품홍보영상, GIF파일, 제품 상세이미지를 패키지로 제공해주는 해당 지원사업을 ‘콘텐츠 종합 선물세트’라고 지칭하던 이 대표는 사업을 통해 받게 된 패키지물을 현재 적극 활용 중이라고 밝혔다.
제품 홍보영상은 온라인판매페이지 메인 화면을 장식 중이며 함께 제공받은 GIF파일 및 제품 이미지 또한 판매페이지 내 삽입하여 활용함으로써 제품 홍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글로 가득했던 판매페이지에 제품의 장점이 잘 담겨있는 영상과 상세 이미지까지 더해지니 홍보 효과는 사업참여 직후 다방면에서 나타나기 시작했다고 이 대표는 전했다. 사업참여 이후 전년도에 비해 매출 200% 증가는 물론 제품 개발 후 첫 펀딩임에도 불구하고 하루 만에 펀딩 7152%를 달성했다. 실시간 와디즈 펀딩 1위의 성과를 이뤄내며 판로 채널 역시 기존 2개에서 10개로 확대됨으로써 추후 더 큰 폭으로 매출이 향상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이심원 대표는 “처음엔 큰 기대없이 한번 신청이나 해보자 하는 마음으로 ‘콘텐츠제작지원사업’을 지원했지만 예상보다 큰 성과를 얻게 되어 놀라웠다. 신제품 개발에 공을 들인 만큼 많은 분들에게 제품을 효과적으로 소개하고 싶었는데 지원사업 덕분에 손쉽게 알릴 수 있었다”며 “신제품을 개발하신 지 얼마 안 된 분들 또는 그동안 우수한 제품임에도 홍보가 어려워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이 사업에 참여할 것을 적극 추천 드린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