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 TV앱 다수 확보… 태동기 시장선점 노려
삼성전자가 올해 스마트TV 판매 목표를 1000만대로 잡았다.삼성전자는 ‘스마트TV 원년’이 될 올해 세계 시장에서의 스마트TV 판매 목표를 지난해 판매량의 두배 이상인 1000만대로 잡았다고 2일 밝혔다.
이 같은 수치는 올해 전 세계에서 판매될 것으로 예상되는 스마트TV의 30% 정도를 차지하는 물량이다.
아직 삼성의 지난해 스마트TV 판매실적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업계에서는 500만대 안팎이 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애플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응용프로그램)을 앞세워 스마트폰 시장을 선도했듯이, 삼성전자도 다양하고 각 지역에 특화된 스마트 TV용 앱을 다수 확보해 태동 단계인 스마트TV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오는 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는 스마트TV의 경연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라며 “CES를 기점으로 스마트TV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본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011-01-03 1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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