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동통신사 홈피 보안 양호…포털·웹하드 취약

이동통신사 홈피 보안 양호…포털·웹하드 취약

입력 2014-01-08 00:00
업데이트 2014-01-08 13: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동통신사 홈페이지의 보안 수준이 양호하지만 포털과 웹하드 업체는 취약하다는 분석이 나왔다.

미래창조과학부는 이동통신사, 포털, 웹하드 업체 등 3개 분야, 11개 기업을 대상으로 작년 11월 18일부터 16일간 홈페이지 보안취약점을 점검한 결과,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통 3사의 보안위협 평가 점수가 평균 13점으로 양호했다고 8일 밝혔다.

보안위협 평가는 점검 시 발견된 취약점에 예상 피해수준에 따른 가중치를 줘 점수로 매긴 것으로 점수가 높을수록 취약하다.

포털과 웹하드 업체는 각각 평균 60점과 59점을 받아 취약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이통사는 웹보안인력이 평균 19명에 달하는 등 웹보안시스템·인력, 취약점 보완절차 등을 잘 갖춘 것으로 분석됐다.

그러나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 포털 3사는 보안인력이 평균 12명으로 방대한 홈페이지 규모와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부족해 일부 웹취약점을 방치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통사·포털 업체에 비해 규모가 영세한 웹하드 업체는 전체적인 정보보호 수준이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평가됐다. 웹하드 업체 5개사의 웹보안 인력은 평균 2명에 불과했다.

미래부는 점검에서 발견된 기업별 취약점을 해당 기업에 통보해 조속히 개선토록 조치했으며 인터넷뱅킹, 쇼핑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전반적인 인터넷 서비스의 보안 취약점을 정기적으로 점검해 공개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