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기어S3’ 스펙 보니…손목시계 같은 외관, 1회 충전으로 3~4일까지

‘기어S3’ 스펙 보니…손목시계 같은 외관, 1회 충전으로 3~4일까지

이슬기 기자
입력 2016-09-01 08:43
업데이트 2016-09-01 08: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영희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부사장이 31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 템포드롬에서 스마트워치 기어S3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이영희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부사장이 31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 템포드롬에서 스마트워치 기어S3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31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 템포드롬의 스마트 워치 ‘기어S3’ 공개 행사장에서 짧게 접해본 신형 스마트워치 기어S3는 외관이나 질감에서 거의 아날로그 시계 같은 느낌이었다.

애덤 포스 삼성전자 노르딕법인의 마케팅 부문장은 “스마트 워치 이용자의 상당수가 기존에 시계를 차던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며 “그래서 전통 시계에 가깝게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종전의 스마트 워치들이 시계 외관을 흉내낸 전자기기의 느낌이 강했다면 기어S3는 전통 시계에 크게 근접했다. 손목 시계 애호가들도 호감을 느낄 만한 외관과 질감에 성능을 갖췄다.

스크래치 방지(SR·scratch resistant) 기능을 갖춘 코닝사의 ‘고릴라 글래스 SR+’를 최초로 탑재해 매끈하고 반질반질한 외관에 내구성이란 기능까지 겸비한 셈이다.

배터리 기능의 강화도 장점이다. 1회 충전으로 3∼4일까지 간다는 게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2∼3일간 야외로 캠핑을 나갈 때도 충전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얘기다.

GPS(위성위치확인시스템), 고도·기압·속도계 등 새로 채택된 기능은 운동이나 아웃도어 활동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도 어필할 만한 요소다.

등산한 높이나 운동 거리, 운동 시간 등을 측정할 수 있어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보인다.

현장에서 제품을 체험해본 네덜란드의 IT 매체 ‘빅스파크’ 기자 토마스 하넨은 “원형 휠을 돌릴 때의 클릭감이 무척 마음에 든다”며 “아주 직관적인 사용법 같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