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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7 발화 사고에도 국내 출시 첫날 뜨거운 반응…‘제트블랙’ 품귀현상(종합)

아이폰7 발화 사고에도 국내 출시 첫날 뜨거운 반응…‘제트블랙’ 품귀현상(종합)

장은석 기자
입력 2016-10-21 21:39
업데이트 2016-10-21 2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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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플러스 ‘아이폰7’ 개통 시작
유플러스 ‘아이폰7’ 개통 시작 2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엘지유플러스 직영점에서 열린 ‘애플 아이폰7’ 출시행사에서 강남직영점 1호 개통 고객인 최충식 씨가 개통 서비스를 받고 있다. 2016.10.21 연합뉴스
애플의 아이폰7이 21일 국내 온·오프라인 유통점을 통해 정식으로 출시돼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하지만 해외에서 아이폰7의 발화 사고가 잇따르면서 애플의 대응이 주목된다.

이날 아이폰7이 폭발했다는 주장이 중국에 이어 호주에서도 나왔다.

호주 시드니에서 서핑을 가르치는 매트 존스는 자신의 차 안에 놓아둔 아이폰 7이 폭발해 차량이 훼손됐다는 주장을 폈다고 호주 매체들이 보도했다. 존스는 차 안 옷가지 아래에 아이폰 7을 놓아두고 교육을 마치고 돌아와 보니 차 안에 연기가 가득했다고 채널7 방송에 말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일부 매장에서 아이폰7 ‘제트블랙’(유광 검정) 색상 제품이 품귀 현상을 빚는 등 인기를 얻었다. 제트블랙은 아이폰7의 5가지 색상 중 애플이 처음 내놓은 색상이다.

서울 종로구의 SK텔레콤 직영점은 이날 오전에만 60대가 팔렸는데 매장에 있던 제트블랙 색상은 일찌감치 매진됐다.

제트블랙과 함께 무광 블랙의 인기도 뜨거웠다.

한 이동통신사 관계자는 “제트블랙은 기존 아이폰에는 없던 색상이라는 희소성 때문에 기존 마니아층과 신규 고객 모두에게 인기가 많다”며 “흠집과 지문 자국이 남는 걸 걱정하는 고객들은 무광 블랙을 많이 택한다”고 전했다.

하지만 온라인몰을 비롯한 일부 매장에서는 예약가입 고객들이 제대로 된 공지를 받지 못했다며 불만을 터뜨렸다.

지난 18일 ‘올레샵’에서 기기변경으로 예약가입한 A(32·여) 씨는 “예약화면에는 초기 신청 내역만 나와 있을 뿐 배송 상태가 어떤지, 언제쯤 받을 수 있는지 알려 주지 않아 답답하다”고 말했다.

일부 매장은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해 사전예약한 기기변경 고객보다 현장에서 개통하는 번호이동 고객을 우선시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갤럭시노트7 교환 움직임은 아직 많지 않은 것으로 파악된다.

업계 관계자는 “아이폰7에 대한 시장 반응을 지켜보자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며 “삼성전자가 곧 내놓을 추가 보상 정책을 기다리는 고객도 상당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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