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中 스마트폰 잇따라 국내 시장 출시

中 스마트폰 잇따라 국내 시장 출시

김소라 기자
김소라 기자
입력 2017-01-03 23:04
업데이트 2017-01-04 02: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화웨이·레노버 이어 TCL 상륙…중저가 제품 ‘쏠 프라임’ 내놔

‘쏠 프라임’
‘쏠 프라임’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들의 국내 시장 공략이 이어지고 있다. ‘외산폰의 무덤’으로 불리는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중국 제조사들이 높은 매출을 거두기는 쉽지 않지만, 국내에서 얻을 수 있는 ‘프리미엄’ 이미지를 위해 국내 시장을 적극 타진하고 있다.

중국 TCL이 프랑스 알카텔을 인수하면서 설립된 알카텔모바일의 한국 지사 알카텔모바일코리아는 3일 서울의 한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스마트폰 ‘쏠 프라임’을 공개했다.

지난해 SK텔레콤과 손잡고 내놓은 ‘쏠’의 후속작으로, 출고가 43만 3400원의 중저가 제품이다. ‘쏠 프라임’은 기기 왼쪽 모서리에 있는 ‘붐키’를 누르면 재생 중인 음악 장르에 맞춰 소리를 최적의 상태로 만들어 주고, 스냅샷 사진 촬영과 사진 편집을 간편하게 하는 등 멀티미디어 기능을 강조한 제품이다. 신재식 알카텔모바일코리아 지사장은 “SK텔레콤과 함께 국내 사용자 데이터를 면밀히 분석해 한국 시장 현지화 전략을 통해 내놓은 제품”이라고 밝혔다.

앞서 중국 화웨이는 LG유플러스와 손잡고 ‘Y6’와 ‘P9’ 등을, KT와는 ‘비와이폰’을 내놓으며 한국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최근에는 서울 홍익대 인근에 국내 1호 직영 서비스센터도 열었다. 중국 레노버도 구글과 협업해 개발한 증강현실 스마트폰 ‘팹2 프로’를 출시했다.

국내 통신업계 관계자는 “한국은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제조사들에 중요한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으로 여겨진다”면서 “한국 시장에서 스마트폰을 출시하고 일정 정도의 성과를 거두면 프리미엄 제품으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김소라 기자 sora@seoul.co.kr
2017-01-04 2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