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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브로드밴드 5년 이상 가입유지 고객 35%

SK브로드밴드 5년 이상 가입유지 고객 35%

김헌주 기자
김헌주 기자
입력 2017-04-28 22:28
업데이트 2017-04-28 2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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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고객만족도 7년 연속 1위… 서포터즈 상시 운영 서비스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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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 16일 열린 SK브로드밴드 ‘행복 시네마 데이’에 초대된 장기 우수고객과 그 가족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약 1900명이 초대됐다. SK브로드밴드 제공
지난달 16일 열린 SK브로드밴드 ‘행복 시네마 데이’에 초대된 장기 우수고객과 그 가족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약 1900명이 초대됐다.
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는 5년 이상 가입을 유지한 장기 고객 비중이 35%에 달한다고 28일 밝혔다. 2012년(29%)보다 6% 포인트 늘어난 수치다. 장기 우수고객 서비스인 ‘B타민 서비스’ 적용 대상 가입자 비중도 2014년 9.9%에서 올해 23.2%로 크게 늘었다. SK브로드밴드는 그동안 장기 우수고객의 가족과 지인을 영화관, 야구장에 초대해 대화하는 자리를 가지거나 고객자문단 ‘B서포터즈’를 상시 운영하면서 고객 목소리를 서비스 개선에 반영했다. 그 결과 지난달 한국생산성본부 주관으로 실시된 ‘2017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초고속인터넷(B 인터넷), 인터넷TV(B tv) 부문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올해부터는 온라인패널 ‘B보이스’도 새롭게 도입한다. 이날부터 다음달 12일까지 ‘B tv원정대 시즌 3’ 참가자도 모집한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고객 충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가입자를 묶어 두는 ‘잠금 효과’를 강화시켰다”고 설명했다.

김헌주 기자 dream@seoul.co.kr



2017-04-29 1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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