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LG전자 다음달 공개하는 G8 “굿바이 터치”?

LG전자 다음달 공개하는 G8 “굿바이 터치”?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19-01-23 14:23
업데이트 2019-01-23 14: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언팩 초청장에 화면 터치 없이 조작하는 기능 암시

LG전자가 궁금증을 유발하는 ‘티저’ 초청장으로 다음달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MWC 2019’에서 전략 스마트폰을 공개할 것을 예고했다.
이미지 확대
LG전자가 23일 글로벌 미디어 대상으로 보낸 전략 스마트폰 공개행사 초청장 영상 캡처. 화면을 터치하지 않고 스마트폰을 조작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암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가 23일 글로벌 미디어 대상으로 보낸 전략 스마트폰 공개행사 초청장 영상 캡처. 화면을 터치하지 않고 스마트폰을 조작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암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는 23일 글로벌 미디어를 대상으로 초청장을 보내 다음달 24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있는 바르셀로나국제회의장(CCIB)에서 전략 스마트폰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공개되는 제품은 ‘G7 씽큐(ThingQ)’ 후속작인 ‘G8 씽큐’이지만 초청장엔 이름이 언급되지 않았다.

초청장은 10초 분량 영상 형태다. 영상에선 손짓만으로 숨겨져 있던 글자가 드러나고, 바닥에 놓인 종이가 움직인다. 손짓과 함께 ‘Good-bye Touch’(터치, 안녕)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뒤이은 손짓에는 날짜, 장소 등이 표시된다. LG전자 측은 “영상은 화면을 터치하지 않고도 조작할 수 있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가 신제품에 적용된다는 걸 암시한다”고 설명했다.

G8 씽큐는 전작에서 선보인 ‘노� ?릿� 더 작은 ‘물방울’ 노치 디스플레이와 전면 듀얼 카메라, 후면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LG전자는 이 제품을 공개하면서 5G를 지원하는 라인업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