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분기 기준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했지만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감소한 1분기 실적을 10일 발표했다.
이날 넥슨은 1분기 매출 930억 7700만엔(약 9498억원), 영업이익 526억 100만엔(약 536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1년 전(905억 1400만엔)에 비해 3% 늘어났으며, 영업이익은 지난해 1분기(547억 2900만엔)4% 줄었다.
넥슨은 자사 매출이 분기 기준 사상 최대치를 경신한 데는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등 장기 흥행작의 인기와 ‘피파온라인4’ 서비스 이관 성공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 넥슨 측은 “특히 메이플스토리는 한국에서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리 수 성장을 기록했으며, 던전앤파이터는 중국 지역의 장기 서비스 운영 역량을 기반으로 기대치를 상회하는 성과를 냈다”고 설명했다.
지식재산권(IP)들의 선전도 두드러졌다. 전 세계 3억 8000만 명의 유저를 보유하며 15년간 서비스 중인 ‘카트라이더’는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3배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2001년 출시한 ‘크레이지아케이드 BnB’의 모바일 버전인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역시 지난 3월 서비스 론칭 후 약 한 달 만에 글로벌 1000만 다운로드를 달성다.
넥슨 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이번 실적에 대해 “핵심 타이틀의 탁월한 성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전역에 걸쳐 고르게 성장했다”며 “넥슨은 매년 장기 흥행 기록을 경신하고 있는 주요 IP들과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을 통해 견조한 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이날 넥슨은 1분기 매출 930억 7700만엔(약 9498억원), 영업이익 526억 100만엔(약 536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1년 전(905억 1400만엔)에 비해 3% 늘어났으며, 영업이익은 지난해 1분기(547억 2900만엔)4% 줄었다.
넥슨은 자사 매출이 분기 기준 사상 최대치를 경신한 데는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등 장기 흥행작의 인기와 ‘피파온라인4’ 서비스 이관 성공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 넥슨 측은 “특히 메이플스토리는 한국에서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리 수 성장을 기록했으며, 던전앤파이터는 중국 지역의 장기 서비스 운영 역량을 기반으로 기대치를 상회하는 성과를 냈다”고 설명했다.
지식재산권(IP)들의 선전도 두드러졌다. 전 세계 3억 8000만 명의 유저를 보유하며 15년간 서비스 중인 ‘카트라이더’는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3배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2001년 출시한 ‘크레이지아케이드 BnB’의 모바일 버전인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역시 지난 3월 서비스 론칭 후 약 한 달 만에 글로벌 1000만 다운로드를 달성다.
넥슨 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이번 실적에 대해 “핵심 타이틀의 탁월한 성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전역에 걸쳐 고르게 성장했다”며 “넥슨은 매년 장기 흥행 기록을 경신하고 있는 주요 IP들과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을 통해 견조한 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