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LG유플, CJ 출신 이덕재 CCO 영입…“콘텐츠 역량 강화”

LG유플, CJ 출신 이덕재 CCO 영입…“콘텐츠 역량 강화”

나상현 기자
입력 2022-01-09 11:11
업데이트 2022-01-09 11: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LG유플러스가 CJ ENM 출신인 이덕재 전 포디리플레이 콘텐츠 본부장을 영입했다. 전통적인 통신사 영역을 넘어서서 콘텐츠 기획·제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초석으로 해석된다.
이미지 확대
이덕재 신임 LG유플러스 최고콘텐츠책임자(CCO) 겸 콘텐츠·플랫폼사업단장(전무). LG유플러스 제공.
이덕재 신임 LG유플러스 최고콘텐츠책임자(CCO) 겸 콘텐츠·플랫폼사업단장(전무).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이덕재 본부장을 최고콘텐츠책임자(CCO) 겸 콘텐츠·플랫폼사업단장(전무)으로 영입했다고 9일 밝혔다.

이 CCO는 tvN 본부장을 거쳐 CJ ENM 미디어 콘텐츠부문 대표, CJ ENM 아메리카 대표를 역임하는 등 약 26년간 방송제작, 콘텐츠 사업 전략·운영 분야에서 일해왔다. 포디리플레이에선 콘텐츠 본부장으로서 영상 기술과 결합한 신규 콘텐츠 제작을 주도했다. 이 전무는 LG유플러스에서 혼합현실(XR), 아이돌라이브, 스포츠, 스마트홈트 등을 포괄한 플랫폼 사업을 전두지휘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지식재산권(IP)과 콘텐츠 기획 제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 다양한 플랫폼 사업자와 제휴를 추진하는 동시에 관련 전문가도 대거 영입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콘텐츠·플랫폼사업단 인력 운영규모를 전년 대비 150% 늘리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특히 ▲아이돌, 여행 등 실감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XR 사업 ▲프로야구, 골프 등 팬들과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스포츠 사업 ▲클라우드 게임, 홈트 등 코로나19 시대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사업 등 기존 플랫폼 강화는 물론 ▲메타버스, 대체불가능토큰(NFT) 등 지난해 대폭 성장한 신사업의 생태계 조성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K콘텐츠?K플랫폼을 구축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 CCO는 “새로운 기술이 접목된 미디어콘텐츠 사업 성공 노하우를 활용해 콘텐츠 경쟁력을 대폭 강화시켜 LG유플러스가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데 일조하겠다”라고 밝혔다.

나상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