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롤드컵 흥행가도’ 라이엇게임즈 “플레이어 중심 기업 되겠다”

‘롤드컵 흥행가도’ 라이엇게임즈 “플레이어 중심 기업 되겠다”

나상현 기자
입력 2022-01-14 17:50
업데이트 2022-01-14 17: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라이엇게임즈 로고.
라이엇게임즈 로고.
리그 오브 레전드(LoL·롤) 제작사 라이엇게임즈의 니콜로 러렌트 CEO(최고경영자)가 “세계에서 가장 플레이어를 중심에 두는 기업이 되기 위해 멈추지 않겠다”고 밝혔다.

러렌트 CEO는 14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2021년은 라이엇게임즈에 있어 실로 놀라운 한 해였다”고 회고하며 이 같이 밝혔다.

지난해 기준으로 월간 1억 8000만명이 라이엇게임즈의 게임을 플레이 했고, 특히 세계 최대 e스포츠 대회인 ‘2021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선 역대 최고의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 또한 라이엇게임즈가 최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통해 선보인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도 수작으로 평가되며 많은 호응을 얻었다.

러렌트 CEO는 향후 5년간 다섯 가지 목표를 이루겠다며 ▲게임 장르 고도화(Win Our Genres) ▲새롭고 창의적인 게임과 이벤트, 그리고 e스포츠·영화·음악·상품 등 전 영역에 걸친 새로운 시도를 통한 팬덤 창출(Unleash Fandom)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플레이어와의 소통 강화를 위한 임직원 지원(Cultivate Creativity & Innovation) ▲폭넓은 게임 개발 스튜디오 구축을 통한 세계적 게임 개발(Build Games Globally) ▲e스포츠 시청 경험의 재창조(Reinvent the Watch Experience) 등을 제시했다. 그는 “다섯 가지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업무 수행 방식의 변화, 조직 문화의 지속적 진화 그리고 임직원에 대한 보상과 관련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러렌트 CEO는 업무 수행 방식의 번화와 관련해 절차의 간소화, 협업 증진 등 전체적인 조직 구조에 대한 내용을 공개했다. 프로덕트에 무게를 두는 3가지 조직의 축으로 ‘게임’, ‘e스포츠’, ‘엔터테인먼트’를 두고 모든 임직원이 서포트하는 체계다.

러렌트 CEO는 “새로운 전략 계획, 기업 문화의 진화, 새로운 보상 및 운영 모델, 새로운 팀을 통해 라이엇 게임즈가 야심 찬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만반의 준비가 되었다고 확신한다”면서 “무엇보다 세계에서 가장 플레이어가 중심인 기업이 되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도록 영감을 주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감사하고 싶다”고 전했다.
나상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