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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위, 3주간 개인정보 보호 인식 캠페인

개인정보위, 3주간 개인정보 보호 인식 캠페인

김기중 기자
김기중 기자
입력 2022-06-20 14:25
업데이트 2022-06-20 1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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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근마켓, 베달의민족 등과 개인정보보호 영상 제작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개인정보위)가 21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3주 동안을 ‘2022년 개인정보 보호 인식주간’으로 운영한다. 올해 표어는 ‘개인정보, 지키면 ‘프라이-벗(友)’ 놔두면 ‘프라이-빚’이다.

국민이 직접 개인정보 보호 활동에 참여하도록 하는 ‘국민참여’, 민간기업과 정부가 함께 협력해 개인정보 보호 문화를 확산하는 ‘협력’ 두 갈래로 여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우선 국민참여 부문에서는 개인정보 보호 실천을 다짐하는 ‘개인정보 보호 함께 서약’을 연속적으로 진행한다. 참가자들이 다짐 서약을 하는 모습을 촬영한 영상을 본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캠페인 홈페이지 등에 게재할 계획이다. 연기자 권혁수와 가수 정유진·마르코, 래퍼 수진 등도 참여한다.

협력 부문에서는 중고 거래 플랫폼 및 배달 앱과 손잡고 개인정보 보호문화 확산에 나서는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개인정보위는 당근마켓, 번개장터 등과 중고 거래 시 개인정보 유출을 막기 위한 유의사항을 담은 영상을 제작한다.

배달 앱인 배달의민족과는 배달 주문 시 발생할 수 있는 개인정보 유의사항을 담은 영상을 만들기로 했다.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과 함께 인식주간 배너와 포스터를 게재하는 등 기관 간 협력도 강화할 예정이다.

서남교 개인정보위 대변인은 “개인정보 보호는 국민과 정부, 기업이 함께 노력해서 정착시켜야 하는 사회적 문화”라며 “개인정보보호 인식주간을 통해 모든 국민이 개인정보의 중요성을 절감하고, 이를 지키기 위한 생활 속 작은 실천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기중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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