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케이에스앤픽, 병원·지자체 바우처 지원 가상인간 첫 공급

케이에스앤픽, 병원·지자체 바우처 지원 가상인간 첫 공급

입력 2022-12-22 16:45
업데이트 2022-12-22 16: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첫 가상인간 공급기업 지정 내년 2∼3월 접수

케이에스앤픽, 데이터바우처 ‘가상인간 이미지’ 첫 공급기업 지정. 케이에스앤픽 제공
케이에스앤픽, 데이터바우처 ‘가상인간 이미지’ 첫 공급기업 지정. 케이에스앤픽 제공
차세대 엔터테크 기업 케이에스앤픽(대표 양규석)은 가상인간 이미지 분야에서 첫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으로 지정돼 중소상공인과 기업은 물론이고 각급 병원과 공공기관, 지자체와도 가상인간 공급을 위한 바우처 사업제휴를 본격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양규석 케이에스앤픽 대표는 “현재 국내 대기업, 일부 지자체들의 가상인간 도입 움직임이 활발하다”며 “데이터바우처 사업 첫 공급기업으로 지정된 만큼 지자체뿐만 아니라 산하 소속기관, 병원 등에도 필요로 하는 수요에 맞춰 가상인간을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데이터바우처 수요 고객의 범위는 초기 중견기업과 중소기업, 소상공인, 예비창업자 외에도 소속기관을 포함한 중앙 부처와 각급 지자체, 공공기관 및 연구기관 등 공공 부문도 포함하고 있다. 민간 기업의 부설 연구소도 ‘기업부설연구소 인정서’를 갖추면 연구기관의 일원으로 데이터 바우처 지원을 받는다. 각급 병원도 포함된다.

데이터바우처 구매 고객은 신청·접수 전 공급기업과 과제 협의를 먼저 진행해야 하고, 올해 공고 기준 1600만원까지 지원된다. 내년 2~3월 데이터바우처 구매 신청·접수를 진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사회현안해결 부문의 지원대상인 중앙행정기관·지자체와 공공·연구기관은 공급기업 상품 구입 총 비용의 10~20%로 책정된 민간부담금을 면제받아 바우처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가상인간 모델은 기업에서 원하는 이미지의 전속모델을 보유할 수 있어 모델 활동 기간 및 횟수, 사용범위의 제약을 받지 않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 엔터테인먼트와 각종 제작사, 대기업 등도 광고모델을 기용하는 데 많은 비용과 자원을 투입해야 하는 상황에서 바우처 제도를 통해 맞춤형 가상인간 큐레이션과 공급이 가능하면 모델의 사건사고가 없어 기업들의 연예인 기용 의존도는 상당 부분 낮아지고 기업 이미지 관리에도 큰 도움을 받을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케이에스앤픽은 가상인간 제작에 필요한 고화질 이미지 데이터셋을 국내 최고 수준으로 보유, 생성된 가상인간 지식재산(IP)과 데이터를 연예기획사, 제작사, 광고주, AI 플랫폼 등 다양한 기업에 공급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방대한 자체 데이터를 기반으로 저작권, 초상권 이슈에서 한결 자유롭게 고화질의 한국형 가상인간 얼굴 이미지를 맞춤형으로 공급하게 된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