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DI, ‘주요 SVOD 서비스 제공 콘텐츠 이용행태 분석’ 리포트 발간

KISDI, ‘주요 SVOD 서비스 제공 콘텐츠 이용행태 분석’ 리포트 발간

입력 2024-01-16 14:41
업데이트 2024-01-16 14: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 원장 배경율)은 국내 유료 OTT 서비스 및 콘텐츠의 세부 이용 현황을 분석한 ‘주요 SVOD 서비스 제공 콘텐츠 이용행태 분석’(23Q1) 리포트(KISDI OTT Report 23-01)를 발간했다.

‘주요 SVOD 서비스 제공 콘텐츠 이용행태 분석’ 리포트(저자: 김호정 부연구위원)에서는 국내 5개 유료 OTT 서비스(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웨이브, 티빙, 왓챠)의 콘텐츠별 이용 행태 자료에 대한 분석을 통해서 ▲5개 SVOD 서비스별 콘텐츠 시청시간 규모와 점유율 ▲(1)오리지널/비오리지널, (2)제작국가, (3)장르 등 콘텐츠 특성에 따른 세부 콘텐츠 이용 현황 ▲인기 콘텐츠의 분포와 특성(서비스별 오리지널 여부, 제작국가, 장르 구분) 등을 살펴보았다.

또한, 해당 리포트는 관련 콘텐츠 이용행태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OTT 시장의 경쟁에서 오리지널 콘텐츠의 역할 및 중요성 ▲비오리지널 콘텐츠 수급과 관련된 OTT 사업자의 전략 ▲국내 SVOD 서비스간 기업 결합의 기대 효과 등에 대한 시사점을 논의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