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이 에자일 경영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스마트팩토리 시스템이 도입된 베트남 공장 전경.
효성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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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이 올 초 신년사를 통해 강조한 에자일 경영은 속도와 효율성에 기반한 디지털 전환과 데이터 경영을 의미한다. 이에 효성은 빅데이터 기반의 스마트팩토리를 국내외에 구축해 고객들의 요구를 민첩하게 받아들이고 대응할 준비를 하고 있다.
스마트팩토리 시스템을 통해 효성은 고객을 세부적으로 분류해 구매 패턴을 분석하고 있다. 나아가 공정모니터링 시스템과 품질관리 시스템, 스마트 사물인터넷(IoT) 등으로 원료 수입부터 생산, 출하까지 제조 전 부분의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제조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효성은 현재 중국, 베트남, 터키, 브라질 등 전 세계 62개 무역법인·사무소와 32개 생산법인에서 수집된 고객의 목소리를 데이터베이스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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