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재부 공공기관 평가서 ‘우수 기관’ 선정

기재부 공공기관 평가서 ‘우수 기관’ 선정

입력 2023-04-28 02:37
수정 2023-04-28 02:3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청사 전경.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제공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청사 전경.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제공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22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기획재정부는 매년 대국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전화조사와 현장 방문조사를 통해 고객만족도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25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우수’ 51곳, ‘보통’ 113곳, ‘미흡’ 81곳 등을 선정했다.

승강기안전공단 관계자는 “지난해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전 직원이 각자의 자리에서 본연의 역할과 임무에 충실히 임하며 신뢰받는 공공기관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 것이 고객만족도 상승의 가장 큰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승강기안전공단은 복잡한 행정민원을 한 통의 전화로 해결하는 ‘원스톱서비스’를 도입하고, 승강기 운행 시 소음·진동으로 불편을 겪는 현장에 ‘기술닥터’를 지원하는 등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이용표 승강기안전공단 이사장은 “승강기 안전 확보와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공단 직원들의 노력이 좋은 성과로 이어져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승강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3-04-28 34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