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홈쇼핑 모아보기’ 채널로 홈쇼핑사 실적 지원

SK브로드밴드, ‘홈쇼핑 모아보기’ 채널로 홈쇼핑사 실적 지원

입력 2024-03-27 07:50
수정 2024-03-27 0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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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브로드밴드가 ‘홈쇼핑 모아보기’ 채널을 통해 홈쇼핑 업체를 지원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가 ‘홈쇼핑 모아보기’ 채널을 통해 홈쇼핑 업체를 지원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가 홈쇼핑과 상생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홈쇼핑채널의 시청데이터를 제공하는 Btv 시청데이터 플랫폼 ‘MIP’을 운영하고 ‘홈쇼핑 모아보기’ 채널을 통해 홈쇼핑 업체의 실적 개선을 지원하고 있다.

MIP는 홈쇼핑사가 Btv 시청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시청률과 점유율, 시청자 수 등 기본 데이터와 ‘Zapping Rate’(채널 시청 중 채널을 이탈하는 비율)와 진성시청비율(일정 시간 이상 시청으로 채널에 집중한다고 판단하는 비율) 등 프리미엄 데이터까지 포함한다. SK브로드밴드에 따르면 A홈쇼핑은 MIP가 제공하는 데이터 이용률이 전체 홈쇼핑사들 가운데 30%에 달한다. 홈쇼핑사는 MIP 데이터를 참고해 프로그램별 매출 목표 및 편성 전략을 수립한다.

또 2022년 3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홈쇼핑 모아보기를 홈쇼핑 포털 서비스로 키우고 있다. 사용자 환경을 개선해 가독성을 높였고, 홈화면 상단에 독(Dock) 형태로 메뉴를 신설했다. 홈쇼핑 모아보기 서비스의 누적 이용 건수는 지난달 기준 누적 23억건을 돌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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