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백두산 용천수 담은 ‘농심 백산수’… ‘몽드 셀렉션’ 2년 연속 대상

백두산 용천수 담은 ‘농심 백산수’… ‘몽드 셀렉션’ 2년 연속 대상

입력 2024-04-18 09:53
업데이트 2024-04-18 16: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농심 백산수’를 들고 있는 배우 임시완. 농심 제공
‘농심 백산수’를 들고 있는 배우 임시완. 농심 제공
생수 수원지를 중요하게 고려하는 소비자들에게 ‘농심 백산수’가 주목받고 있다.

농심 백산수는 스스로 솟아오르는 백두산 자연 용천수인 백산수를 담았다. 40여년간 총 45km 길이의 화산암반층을 천천히 타고 흐른 물이다. 강산이 네 번 바뀌는 긴 시간을 거치며 불순물은 걸러지고, 몸에 좋은 천연 미네랄은 가득 머금은 국내 유일 백두산 용천수 백산수가 탄생하게 된다.

농심은 수원지 백두산 내두천에서 3.7km 떨어진 생산라인까지 별도의 수로로 연결함으로써 백두산 청정 원시림을 해치지 않고 백산수를 만들고 있다.

뛰어난 수원지는 우수한 물맛과 품질로 직결된다. 전문가들은 백산수를 주요 미네랄의 함량비가 이상적인 ‘물맛 좋고 품질 좋은 생수’로 꼽는다. 특히, 마그네슘과 칼슘의 비율이 1에 가까운 물을 건강수로 분류하는데, 백산수는 0.9 이상의 비율을 보인다.

이런 물맛과 품질을 인정받아 세계적 권위의 벨기에 ‘몽드 셀렉션’(Monde Selection)의 생수부문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대상’(Grand Gold)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셰프, 소믈리에, 교수, 과학자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 심사위원단 80여명이 6개 항목을 심사해 선정했으며, 농심 백산수는 ‘견줄 데 없는 순수함과 신선함이 담긴 훌륭한 물’이라는 심사평을 받았다.

농심 관계자는 “백두산은 오염의 가능성이 원천적으로 차단돼 있는 지역”이라며 “백산수는 백두산의 깨끗한 자연을 그대로 품고 있는 물”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농심은 지난 11일 백산수 모델로 배우 임시완을 발탁하고 새로운 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로 45km 화산 암반층을 거쳐 솟아오르는 국내 유일 백두산 용천수 백산수의 특장점을 소비자에게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서울비즈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