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벤츠 등 다운 사이징…국내 수입차 판매 점유율 높여
연비 높은 디젤차량을 앞세워 한국 시장을 장악한 수입차들이 몸무게 등을 줄여 연비를 향상시킨 가솔린차에 또 한번 승부를 걸고 있다. ‘절반의 성공’이라 할 수 있는 디젤차의 인기를 가솔린차로 이어 가야 궁극적으로 시장 점유율이 더 늘어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수입차업계는 다이어트로 연비를 높인 휘발유차 판매 등에 공을 들이고 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최근 2500㏄였던 기존 가솔린 파사트를 다운사이징(차체를 가볍게 하거나 엔진 출력을 높여 연비 등을 개선)한 1800㏄ 모델 파사트 1.8 TSI를 시장에 내놓았다. 기존 모델(2500㏄)보다 연비는 13% 올리고 가격은 380만원가량 내린 덕에 지난달 파사트 1.8 TSI의 판매 대수는 300대를 기록했다. 9월 국내 수입차 판매 대수 13위에 해당한다.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도 지난 8월 기존 모델보다 몸무게를 최대 100㎏ 줄여 연비를 10%가량 높인 가솔린모델 C200을 내놓았다. 동급의 디젤 모델(C220 블루텍)이 있음에도 C200은 지난달 227대를 판매했다. BMW코리아가 520D와 함께 미는 휘발유차 528 X드라이브도 3000㏄에서 2000㏄로 몸집을 줄인 대표적인 다운사이징 모델로 지난달 판매 대수 8위를 기록했다.
수입차업계 관계자는 “당장은 디젤차가 효자 노릇을 하지만 포트폴리오가 디젤차로 워낙 쏠려 한편에선 우려가 나오는 현실”이라면서 “디젤차 인기가 언젠간 사그라들 수 있다는 점에 대비해 다양한 차종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영규 기자 whoami@seoul.co.kr
2014-10-21 17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