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 개선으로 위기 돌파” 아우디 서비스센터 4곳 추가

“AS 개선으로 위기 돌파” 아우디 서비스센터 4곳 추가

이은주 기자
이은주 기자
입력 2017-10-31 23:00
수정 2017-10-31 2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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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제주·송파·용인 오픈…총 34곳, 수리 공간 워크베이도 506개로 늘려

“위기를 기회로!”

‘디젤 게이트’와 판매 중지로 위기를 겪고 있는 아우디코리아가 고객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는 등 체질 개선으로 재기를 다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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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4일 경기도 용인에 신규 오픈한 ‘아우디 용인 서비스센터’. 연면적 578.22㎡에 지상 2층 규모로 하루 최대 40대를 정비할 수 있다. 아우디코리아 제공
지난 24일 경기도 용인에 신규 오픈한 ‘아우디 용인 서비스센터’. 연면적 578.22㎡에 지상 2층 규모로 하루 최대 40대를 정비할 수 있다.
아우디코리아 제공
아우디코리아는 판매가 중지된 상황에서 오히려 애프터서비스센터를 늘리는 등 서비스 품질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2014년 전국 25곳이었던 아우디 서비스센터는 10월 말 34곳으로 36%가 증가했다. 아우디는 2015년 9월 디젤 게이트 파문이 터진 이후 지난해 수입차 중 서울 강남 최대 규모인 개포 서비스센터를 개설한 데 이어 올해는 인천, 제주, 송파, 용인 등 4곳에 새로 서비스센터를 열었다.

자동차 수리 공간인 워크베이도 2014년 305개에서 10월 말 기준 506개로 66%가 증가했다. 또한 도심 내에서 필수 정기점검과 소모품 교환, 유지보수 서비스를 신속하게 받을 수 있는 ‘아우디 익스프레스 서비스 센터’(ASE)를 서울 삼성동과 서초동에 열고 향후 차량 밀집 지역에 추가로 열 계획이다.

서비스의 질적 강화에 대한 투자도 꾸준히 이어 가고 있다. 아우디는 경기 평택에 위치한 트레이닝 센터에서 자동차 정비 전문인력을 양성해 왔고 지난해 전 세계 아우디 애프터서비스 월드 챔피언십 ‘아우디 트윈컵’에서 한국팀이 우승을 차지하는 등 정비 능력을 인정받았다.

이 밖에도 워크베이에서 두 명의 기술자가 함께 정비해 작업 시간을 단축하는 ‘아우디 트윈 서비스’, 차량의 갑작스러운 고장에도 고객이 최종 목적지까지 편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대체 교통비를 지원하는 ‘아우디 모빌리티 서비스’를 운용 중이다. 스마트폰 등 모바일 앱에 긴급 상황 발생 시 전문 기술자와 화상으로 상담할 수 있는 기능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는 등 고객 서비스 차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은주 기자 erin@seoul.co.kr
2017-11-01 2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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