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뒷자리 배려한 공간… 회장님 차 분위기 물씬

뒷자리 배려한 공간… 회장님 차 분위기 물씬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2-01-13 20:44
업데이트 2022-01-14 02: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제네시스 G90 시승해 보니

리클라이너·다양한 안마 기능 갖춰
한 번 조작에 조명·음악·향기 선택
중앙 암레스트엔 살균 기능 수납함

전면 그릴 디자인은 중후함 살려
후면 두 줄 램프 등은 젊은 차 연상

이미지 확대
장재훈 현대자동차 사장이 지난 11일 경기 용인의 전용 전시관인 제네시스 수지에서 신형 G90을 선보이고 있다. 정 사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더 많은 지역의 고객에게 제네시스 플래그십 경험을 전달하고 글로벌 고급 차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고 강조했다.  명희진 기자
장재훈 현대자동차 사장이 지난 11일 경기 용인의 전용 전시관인 제네시스 수지에서 신형 G90을 선보이고 있다. 정 사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더 많은 지역의 고객에게 제네시스 플래그십 경험을 전달하고 글로벌 고급 차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고 강조했다.
명희진 기자
“최고급 세단의 반열에 오를 수 있을 것 같다.”

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지난 11일 경기도 수지 제네시스 센터에서 열린 신형 G90 미디어 공개 행사에서 “초대형 세단의 글로벌 수요는 연간 23만대 수준으로 정체가 예상되나 G90의 글로벌 점유율은 지난해 3.1%에서 내년에는 8.6%로 약 3배 성장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판매 목표는 연간 2만대로 잡았다.
이미지 확대
G90 뒷좌석 중앙 암레스트에 설치된 8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공조, 시트, 마사지, 커튼, 조명 등을 직접 설정할 수 있다. 제네시스 제공
G90 뒷좌석 중앙 암레스트에 설치된 8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공조, 시트, 마사지, 커튼, 조명 등을 직접 설정할 수 있다. 제네시스 제공
●장재훈 사장 “연간 2만대 판매 목표”

이날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제네시스 수지까지 약 30분간 뒷좌석에서 ‘G90 3.5T-GDi’를 체험했다. 신형 G90은 직접 운전하는 오너 드라이버와 뒷자리에 앉는 고객을 모두 배려한 공간 디자인을 구성하는데 힘을 줬다.

도어 핸들에 손을 대자 움직임을 인식해 문이 자동으로 천천히 열렸고 앉은 상태에서 ‘이지 클로즈’ 버튼을 누르자 부드럽게 문이 닫혔다. 리클라이너 기능과 다양한 안마 기능은 물론 한 번의 조작으로 실내조명, 음악, 향기 등을 고를 수도 있었다. 뒷좌석 중앙 암레스트에는 자외선 살균 기능의 수납함도 마련했다.

정숙성과 차량 음향 시스템(뱅앤올룹슨 프리미어 3D사운드 시스템)은 기대 이상이었다. 고속 주행 중에도 노면 소음과 풍절음을 거의 느끼지 못했고 풍성하고 입체적인 소리를 즐길 수 있었다. 다만 다른 일반 대형 세단보다 뒷좌석 공간이 살짝 좁다는 인상을 받았다.

쇼퍼 드라이브 모드(운전기사를 두고 차주가 뒷좌석에 탔을 때 주행모드)를 탑재한 것도 눈에 띈다. 운전석으로 옮겨 앉아 쇼퍼 모드와 일반 주행 모드를 번갈아가며 약 126여㎞를 달렸다. 쇼퍼 모드에서는 브레이크를 세게 밟아도 차가 울컥하지 않고 부드럽게 멈춰 섰다. 반응이 늦어 답답한 느낌이 들었지만 쇼퍼 모드를 해제하자 여타 다른 세단처럼 빠른 브레이크와 엑셀 반응을 보였다.

신형 G90의 외관 디자인은 더 세련돼졌다. 다이아몬드 모양의 전면 크레스트 그릴이 ‘회장님 차’다운 중후함을 살린다면 후면 2줄 램프와 가장자리가 볼록하게 솟은 전면 후드, 사이드미러 속 툭 튀어나온 뒤쪽 휀더는 ‘젊은 차’를 연상시킨다.

●국내에서 1만 8000대 이상 계약 완료

한편 신형 G90은 계약 첫날 1만 2000대를 돌파한 데 이어 지난 12일까지 국내에서만 1만 8000대 이상 계약됐다. 장 사장은 글로벌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에 따른 출고 지연 우려와 관련해 “상반기까지 공급 차질이 있을 것이라는 게 업계의 관측”이라며 “장기적으로 반도체 문제 대응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명희진 기자
2022-01-14 2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