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작의 영광 이을까”…현대차, ‘아이오닉6’ 티저 이미지 공개

“전작의 영광 이을까”…현대차, ‘아이오닉6’ 티저 이미지 공개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2-06-21 09:17
업데이트 2022-06-21 09: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아이오닉6 티저 이미지 현대차 제공
아이오닉6 티저 이미지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차기 모델 ‘아이오닉6’의 티저 이미지를 21일 공개했다.

아이오닉6는 2020년 3월 공개된 전기차 콘셉트카 ‘프로페시’를 계승하는 모델이다. 이날 공개된 디자인 콘셉트 스케치를 보면 현대차가 앞으로 선보일 유선형 타입의 ‘일렉트리파이드 스트림라이너’의 조형적 뿌리와 진화 과정을 엿볼 수 있다는 게 현대차의 설명이다.

스트림라이너는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한 부드러운 디자인을 의미하는 것으로 감성적이면서도 효율성을 극대화한 현대차의 새로운 디자인 유형이다.

전작인 아이오닉5와 마찬가지로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기반으로 심미적인 아름다움과 기능성 효율성을 동시에 추구했다고 한다. 전고 대비 휠베이스가 긴 구조로 낮고 넓은 게 특징이다.

현대차는 23일부터 홈페이지 등을 통해 부분별 디자인 티저 이미지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이달 말쯤 완전한 모습의 차량 이미지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아이오닉 6 실물 공개는 다음 달 15일 개막하는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이뤄질 것으로 전해졌다. 그간 현대차그룹에서 출시한 전용 전기차 3종(아이오닉 5, EV6, GV60)과 달리 아이오닉 6는 스포츠유틸리티차(SUV)가 아닌 세단 모델이다. 올 하반기 내 출시될 예정이다.

오경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