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편리함과 쾌적성을 동시에…도심 속 녹색 아파트 ‘관심’

생활의 편리함과 쾌적성을 동시에…도심 속 녹색 아파트 ‘관심’

입력 2014-10-22 00:00
업데이트 2014-10-22 14: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창원 더샵 센트럴파크 단지 내 중앙 오픈 공간
창원 더샵 센트럴파크 단지 내 중앙 오픈 공간

일상에 지쳐 자연 속 휴식을 꿈꾸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도심을 벗어나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기란 좀처럼 쉽지가 않다. 이러한 현대인들을 위해 도심 곳곳에 조성된 둘레길, 숲길 등 도심 가까이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도심 속 공간들은 지역 내 명소로 자리잡기도 한다.

이처럼 도심 속에서 자연을 즐기려는 트렌드가 주택시장에 반영되면서 주거 환경에서도 친환경 요소는 주택을 선택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고 있다. 특히 주거의 편리함과 쾌적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도심 속 녹색’ 아파트가 관심을 얻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단지 내에서 친환경 요소를 누릴 수 있는 아파트는 많은 시간을 내지 않고도 휴식과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가 높다”며 “특히 도심 같은 경우는 녹지 공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단지에서 자연을 가까이 할 수 있는 아파트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창원 더샵 센트럴파크 단지 내 캠핑가든
창원 더샵 센트럴파크 단지 내 캠핑가든

최근에는 단지 내 녹지 공간을 조성하는데 그치지 않고 입주자가 직접 텃밭을 가꾸거나 가족끼리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공간까지 마련해 이목을 끈다.



포스코건설은 이달 분양하는 ‘창원 더샵 센트럴파크’ 단지 곳곳에 다양한 녹지 공간을 조성해 입주민들이 도심 속에서 쾌적한 자연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구(舊)창원 내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성산구 일원에 조성돼 교통과 교육, 쇼핑 등 생활 인프라를 단지 가까이서 누릴 수 있는 창원 더샵 센트럴파크는 단지 내 조경 특화 공간 조성으로 도심 속 공원 같은 아파트로 건설된다.

창원 더샵 센트럴파크는 데크형 설계로 개방감과 쾌적함을 극대화했으며, 단지 중앙에 9,500㎡ 규모의 중앙 오픈 공간을 더해 넓은 동간 거리와 바람길을 확보했다.

이 중앙 오픈 공간 내 잔디광장은 유아물놀이장과 맘스가든, 어린이놀이터, 선큰광장 등과 연계돼 엄마와 자녀들이 야외에서 놀이와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공간으로 꾸며진다.

이 외에도 단지 곳곳에 왕벚나무길, 이팝나무길, 먼나무길 등 5개의 테마 공간을 연결하는 1.8km의 산책로와 사색의 숲, 작은 정원 등 녹지 공간에서는 4계절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따로 시간을 내 멀리 나가지 않아도 단지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캠핑 가든은 어린 자녀를 둔 입주민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창원 도심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더샵’ 아파트답게 단지 곳곳 헤아림 철학을 담은 특화 공간을 조성했다”며 “특히 쾌적함과 주거만족도를 높여줄 조경 공간에 신경을 써 입주민들이 단지 내에서 ‘더샵의’ 브랜드 가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쾌적한 주거 환경 속에서 도심 생활 인프라는 그대로 누릴 수 있는 창원 더샵 센트럴파크는 지하 2층~지상 29층, 15개 동, 전용면적 59~117m², 총 1,458가구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318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오는 31일 오픈 예정인 창원 더샵 센트럴파크 모델하우스는 경남 창원시 성산구 중앙동 101-3번지에 조성돼 있다.

문의전화: 1644-6077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