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잔금대출 규제 걱정 없는 막바지 알짜물량 잡아라…실수요자들 이목 ‘집중’

잔금대출 규제 걱정 없는 막바지 알짜물량 잡아라…실수요자들 이목 ‘집중’

입력 2016-12-22 14:23
업데이트 2016-12-22 15: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잔금대출 규제 걱정 없는 막바지 알짜물량 잡아라…실수요자들 이목 ‘집중’
잔금대출 규제 걱정 없는 막바지 알짜물량 잡아라…실수요자들 이목 ‘집중’ 수원 인계 한양수자인 제공
내년 1월부터 적용되는 11.24 대책(아파트 잔금대출 규제)으로 알짜지역 막바지 분양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내년부터는 상환기간에 따라 원금과 이자를 동시에 갚아야 하기 떄문에 내 집 마련의 금융 부담이 훨씬 늘어난다.

2017년 1월 1일 이후 입주자모집 공고 사업장에 대해 잔금대출시 소득심사를 강화함에 따라 소득 증빙이 의무화되고 원금과 대출 이자를 갚게 하는 ‘비거치 원리금 분할상환’이 적용되기 때문.

기존에는 아파트 분양시 계약금 10%를 먼저 내고 분양가의 60%에 해당하는 중도금을 대출 받았다. 이후 잔금 30%에 대해서는 잔금대출로 전환해 왔다. 또한, 집단대출을 받게 되면 이후 최대 5년까지는 원금 상환 없이 이자만 내면 됐다.

이에 잔금대출 규제를 피해 걱정 없는 알짜 분양물량 중 하나로 ‘수원 인계 한양수자인’이 각광 받고 있다.

‘수원 인계 한양수자인’은 전용 59~74㎡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된 279가구 규모이며 단지 인근에는 성빈센트병원이 위치하고 있으며 2017년 성빈센트암병원도 개원한다. 단지 내 상가인 160 에비뉴를 비롯해 수원의 상업지구인 팔달문과 수원역, 갤러리아 백화점 등이 반경 약 2.5km 내에 위치해 편리한 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단지 바로 앞에는 버스정류장이 위치하고 있으며 31개 노선이 운영중으로 시내외 진출입이 편리하다. 분당선 매교역과 수원역이 반경 약 3km 내에 위치하고 있어 지하철 1호선, 분당선, KTX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입주는 2019년 3월로 예정돼 있으며 견본주택은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에 위치해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